[경영전략(戰略) ] 캐리비안베이의 差別(차별) 화 전략(戰略)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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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8 2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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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부터 9월까지는 실외 테마파크를 개장해 물놀이객들을 흡수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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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SWOT analysis
2. 環境(환경) analysis
(1) 시설의 차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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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리비안베이와 같은 대형 워터파크는 젊은 층(2-30대)이 주요 타겟 고객이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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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케리비안베이 introduction
(2) 가격의 차별화
설명
[경영전략(戰略) ] 캐리비안베이의 差別(차별) 화 전략(戰略) 분석
캐리비안베이의 차별화 전략 분석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everland.com/caribbean www.seri.org www.tour.go.kr www.fnnews.com www.donga.com www.mk.co.kr www.kbizweek.com 해외여행 뺨치는 대한민국 명품 여행지 - 홍기운, 랜덤하우스코리아, 2010 맞수기업열전 - 정혁준, 에쎄, 2009 테마파크의 이해 - 김창수, 대왕사, 2007 에버랜드 서비스 리더십 - 삼성에버랜드 서비스아카데미, 21세기북스, 2001
케리비안베이의 명물인 파도풀은 바다에 온 듯한 착각을 일으킨다. 케리비안베이의 소재는 중미의 카리브 해안으로 공간 전체를 스페인풍의 석조건물, 야자수와 아열대 식물들, 난파선 등의 조형물로 꾸며놓아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이외에도 길이 500m의 유수풀과 서핑, 물을 이용한 극도의 모험과 스릴이 있는 바디 슬라이드까지 새로운 경험이 될 것이다. 그러한 이유 때문에 여타 대형 워터파크에 비해 어린이들을 위한 시설(실내 파도풀, 유아풀, 풀사이드 슬라이드, 실내 키디풀, 실내 다이빙풀)이 잘 갖추어져 있다. 하지만 아무래도 다른 대형 워터파크에 비해 접근성이 뛰어나므로 젊은 층 뿐만 아니라 가족단위의 고객들도 많이 찾는다. 조파시스템이 만들어내는 인공파도로 거센 물결에서 높은 파도까지 해수욕의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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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리비안베이의 差別(차별) 화 전략(戰略) 분석에 대한 A+ 레포트
맞수기업열전 - 정혁준, 에쎄, 2009
다. 1996년 국내 최초의 워터파크로 물을 이용한 각종 놀이 시설과 건강시설을 갖춘 물의 세상이다. 2008년에는 새로운 구역 와일드 리버 구역을 만들고, 30%까지 확장했다. 케리비안베이는 미국 유원시설협회에서 꼭 가보아야 하는 워터파크로 선정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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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고객 관리의 차별화
4. 차별화 戰略 analysis
에버랜드 서비스 리더십 - 삼성에버랜드 서비스아카데미, the twenty-first century북스, 2001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5. 결론 및 시사점
[참고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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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실내 워터파크와 실외 워터파크의 advantage(장점) 만을 취합한 ’실내외 복합형‘으로 날씨 change(변화)에 관계없이 4계절 이용 가능한 세계적인 워터파크이다. 유수풀은 실내와 실외를 연결한 220m의 물길로 눈을 맞으면서 즐길 수 있다. 실내 에 있는 아쿠아틱 센터에는 파도풀과 유수풀 등 실외에서 즐길 수 있는 놀이가 모두 구비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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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워터파크 introduction
(3) 경쟁사 analysis
테마파크의 이해 - 김창수, 대왕사, 2007
순서
(2) 워터파크 산업 analysis
해외여행 뺨치는 대한민국 명품 여행지 - 홍기운, 랜덤하우스코리아, 2010
케리비안베이는 에버랜드의 새로운 놀이공원으로 물을 주제로 한 테마파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