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치료기법] 동적학교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0 09:25
본문
Download : [미술치료기법] 동적학교화.hwp
<[미술치료기법] 동적학교화>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상담자는 아동의 학교, 교사, 그리고 다른 학생들에 대한 태도, 사고 그리고 감정들을 alteration(변화) 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중재 도구로써 KSD를 사용할 수 있다. 이럴 때도 상담자는 문제해결을 위한 행동의 선택, 관계와 태도의 변
또한 학교에 대한 그들의 태도와 교사, 학생들 그리고 학교의 권위적인 인물과의 관계에 대한 통찰력을 키우도록 하기 위해서도 KSD를 사용할 것이다. 어떤 경우에는 아동이 학교에서 자신과 다른 사람들 사이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를 이미 이해는 하고 있지만, 그런 상황에서 자신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 모르고 있다.
[미술치료기법] 동적학교화에 대한 report reference(자료)입니다.
상담자를 위해 유용한 미술기법 중 동적학교화(KSD : Kinetic School Drawing)가 있다(Knoff & Prout, 1985). KSD 검사를 실시할 때, 상담자는 아동에게 다음과 같이 이야기한다. 또한 각 인물에 대해 질문하고, 상담자는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할 수 있다. ․ 너는 학교에서 어떻게 달라지고 싶니?
학교 그림을 그려보자. 너와 너의 선생님 그리고 한두 명의 친구들을 그리자. 모두가 뭔가를 하고 있어야 해. 사람을 전체 그리고 네가 그릴 수 있는 최고의 그림을 그리는 거야. 너와 너의 선생님 그리고 한 명이나 두 명의 친구를 그리고, 모두가 뭔가를 하고 있는 것을 그려야 한다는 걸 명심해.
순서
<[미술치료기법] 동적학교화>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많은 학생들은 학교에 대한 그들의 어떠한 태도가 그들에게 학교를 즐겁지 않은 장소로서 만드는지를 인식하지 못한다.
설명
․ 너는 학교가 어떻게 달라지면 좋겠니?
․ 너는 이 교실에서 무엇이 변했으면 좋겠니?
․ 그들이 어려움을 겪게 되면 무엇을 할까?
![[미술치료기법] 동적학교화-4563_01.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909/%5B%EB%AF%B8%EC%88%A0%EC%B9%98%EB%A3%8C%EA%B8%B0%EB%B2%95%5D%20%EB%8F%99%EC%A0%81%ED%95%99%EA%B5%90%ED%99%94-4563_01.jpg)
![[미술치료기법] 동적학교화-4563_02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909/%5B%EB%AF%B8%EC%88%A0%EC%B9%98%EB%A3%8C%EA%B8%B0%EB%B2%95%5D%20%EB%8F%99%EC%A0%81%ED%95%99%EA%B5%90%ED%99%94-4563_02_.jpg)



[미술치료기법] 동적학교화 point 내용만을 간략하게 요점/요점하였습니다. 그러나 학교 상황과 관계가 있어야 한다.
개념정의,특징특성,종류유형
상담자는KFD에서 제시한 것과 비슷 한유형의 질문을 사용할 수 있다. 이때 상담자는 KSD에 나타난 그림을 보면서 학교에서 일어난 역동적인 일들을 아동이 이해하도록 할 수 있을 것이다.
[미술치료기법] 동적학교화
資料명 : [미술치료기법] 동적학교화
다.
자료제목 : [미술치료기법] 동적학교화 [미술치료기법] 동적학교화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 그들이 어려움을 겪을 때, 무은 일이 일어날까?
... 이하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이 교실에서 어떻게 사람들과 잘 지낼 수 있을까?
[미술치료기법] 동적학교화의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요점한 레포트 資料입니다.
reference(자료)title(제목) : [미술치료기법] 동적학교화
[미술치료기법] 동적학교화
Download : [미술치료기법] 동적학교화.hwp( 93 )
이런 작업은 아동의 사고, 감정 그리고 행동의 alteration(변화) 를 이끌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