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放通大(방통대) 2014-1 보건교육] 초/중/고등학생의 학교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보건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0 11:33
본문
Download : 고등학생의 학교안전.hwp
설명
여기에서는 초등학생의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위해 대상을 선정하여 그린의 PRECEDE-PROCEDE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해 보고자한다.
[放通大(방통대) 2014-1 보건교육] 초/중/고등학생의 학교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보건교육
8) 8단계 : effect평가
순서
6) 6단계 : 수행
7) 7단계 : 과정평가
Ⅲ. 結論
Ⅰ. 서론
5) 5단계 : 행정 및 정책적 사정
- 간호학과 4학년 보건교육 C형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Download : 고등학생의 학교안전.hwp( 19 )
- 看護學(간호학)과 4학년 보건교육 C형 참고data(자료)입니다
2) 2단계 : 역학적 사정
학생들은 학교나 학원 등에서의 집단생활이 활동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고 육체적으로 한창 활동기에 있는 반면 자신의 행동에 대한 결과를 판단하는 능력이 성숙하지 못하기 때문에 사고의 위험성이 높다고 할 수 있다아 학교에서의 사고는 교실, 운동장, 복도, 층계 등에서 많이 발생하지만, 등·하교 시, 교통사고, 물놀이, 집안 야외 활동 시 등 어느 곳에서나 발생한다.
그러나, 아무리 안전하려고 해도 사고는 반드시 발생하기 마련이고, 이런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재해를 방지하려면 안전시설과 보호장치를 완비하고 동시에 안전교육을 통하여 안전에 관한 이해, 기능, 태도, 습관을 교육시키지 않으면 안 된다.
4) 4단계 : 교육 및 생태적 사정
Ⅱ. 본론
보건교육,안전사고예방,프로세드,procede,안전사고예방보건교육,학교안전사고예방
- 다양한 data(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3) 3단계 : 행위 및 환경적 사정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1. 교육대상자의 인구 사회적 特性(특성)
9) 9단계 : 결과평가
안전이란 사고의 가능성과 위험을 제거할 목적으로 인간의 행동과 물리적 환경의 상태를 설계하는 모든 활동을 말한다. 또한 인간에게 주이진 환경을 조정함에 있어서 기본적인 요건이 됨과 동시에 생존을 위하여 필수 불가결한 것이다.
Ⅰ. 서론





2. PRECEDE-PROCEDE모델을 적용한 초등학생의 안전사고 예방 보건교육 1) 1단계 : 사회적 사정
Ⅳ. 출처
그러므로 학교에서 학생들의 바람직한 행동변화를 줄 수 있는 태도나 능력을 길러 그들이 일상생활을 안전하게 영위하는데 필요한 지식이나 기능의 학습과 이것을 실생활에 적용시켜 항상 안전한 행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지도가 필요하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