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 경영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3 17:07
본문
Download : 여행사 경영론_2020025.hwp
이렇게 본다면 여가란 노동에서 구할 수 없는 인간성의 발견이나 사회정체감을 더 높이는 수간으로서도 이용될 수 있다는 점에서 생활전체에서 여가가 차지하는 비중과 가치는 매우 크고 중요하다고 아니 할 수 없다.
순서
설명






여행사 업무 수행과정에서 져야 할 책임에 대한 意見(의견)을 작성한 글입니다.
Download : 여행사 경영론_2020025.hwp( 97 )
서론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생활수준이 크게 향상되었고 생산수단이 발달함으로써 여가 시간도 증대되었으며 이의 결과로 여행 량의 증가도 괄목할 만큼 확대되어 왔다.여행사경영론ㅇ , 여행사 경영론경영경제레포트 ,
여행사 경영론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여행사경영론ㅇ
다.
흔히는 여가 시간을 생활 전체 시간 속에서 생활 필수시간과 노동시간 그리고 통근시에 소요되는 노동부속시간을 공제한 나머지 시간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여가란 의미 없이 소비해 버리는 시간이라기 보다 내일은 위한 재충전과 재생산의 계기가 되는 매우 중요한 시간이다.
본론
제 1절 여행업의 정의(定義)
1.여행업의 정의(定義)
1) 여행업의 정의(定義)
여행업은 관광의 구성 요소 중 관광매체의 역할로 관광주체(관광객)와 관광객체(관광대상)를 연결시켜 주는 역할을 수행하는 관광사업의 중추사업으로서 중요한 위치를 점유하고 있다아
미주여행업협회(ASTA)에서는 “일반적으로 여행관련업자를 대신하여 제 3자와 계약을 체결하고 또한 이것을 변경 내지 취소할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된 자”를 여행업자로 정의(定義)함.
정익준은 “여행업(Travel agency)이란 교통운송업자 및 숙박업자 및 숙박업자 등과 같이 여행객을 대상으로 사업을 하는 시설업자(principal)와 이들이 제공하는 시설과 서비스를 이용하게 될 여행객의 중간에 위치하여 여행객을 위해서 시설이용과 관련된 예약(reservation)과 수배(arrangement) 및 일련의 알선 등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 대가로 시설업자로부터 일정률의 수수료(commision)를 받아 경영해 나가는 사업을 말하여 이러한 경영행위를 주된 업으로 삼는자를 여행업자”라…(省略)
여행사 업무 수행과정에서 져야 할 책임에 대한 의견을 작성한 글입니다.
따라서 이제 여가는 인간생존이나 인간이 보람있게 생활을 영위해 나가는데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하나의 요소가 되어 마침에 여행업의 업무가 중요한 관심의 대상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