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은 왜 틀을 거부하는가를 읽고나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2 01:59
본문
Download : 한국인은 왜 틀을 거부하는가를 읽고.hwp
해당 도서의 독후감이 필요한분에게 많은 도움 되시길 바라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한국인은 왜 틀을 거부하는가를 읽고나서
설명
한국인
`최준식`저술, `한국인은 왜 틀을 거부하는가`책을 읽고나서 감상문(report)을 작성했습니다. 줄거리를 최대한 줄이고 제 생각 위주로 작성하였습니다. 해당 도서의 독후감이 필요한분에게 많은 도움 되시길 바라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한국인 , 한국인은 왜 틀을 거부하는가를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레포트/감상서평


순서
「한국인은 왜 틀을 거부하는가?」는 한국 문화의 기저를 이런 무기(巫氣)에서 찾는다. 이화여대 한국학과 교수인 글쓴이 최준식은 이 책의 서문에서 이렇게 말한다.
`최준식`저술, `한국인은 왜 틀을 거부하는가`책을 읽고 감상문을 작성했습니다.”(p.12)
아울러 글쓴이는 우리가 흔히 쓰는 ‘무속’이란 말 또한 조선조 유학자들이 ‘저속하다’‘속되다’는 의미로 무교를 낮춰 말한…(skip)
,감상서평,레포트
Download : 한국인은 왜 틀을 거부하는가를 읽고.hwp( 99 )
다.
“우리 민족이 단군과 함께 history(역사) 를 스타트했다면, 우리는 무교와 더불어 문화의 전개를 스타트한 것이 된다된다. 더구나 민족예술을 논할 때 무교를 거론하지 않는 것은 차라리 어불성설에 가깝다. 줄거리를 최대한 줄이고 제 생각 위주로 작성하였습니다. 단군이 무당이었다는 것은 학계의 정설로 자리매김했기 때문일것이다 뿐만 아니라 무교는 상층부의 종교가 불교와 유교로 교체되는 기나긴 과정 속에서도즉, 신라와 고려, 그리고 조선이라는 기나긴 history(역사) 속에서도기층부의 대표적인 종교로서 그 자리를 내어준 적이 한 번도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