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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행정]교원능력평가제도의 쟁점및 improvement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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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4 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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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시간 공들여서 만든 작품인 만큼 좋은 평가 받았으면 좋겠구요~~강의를 듣는 모든 학생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ㅋㅋㅋㅋ A+++을 향해~!!!![교육행정]교원능력평가제도의쟁점및개선과제 , [교육행정]교원능력평가제도의 쟁점및 개선과제사범교육레포트 ,



순서

Ⅰ. 서론

1. 연구의 necessity need
2. 연구의 목적

Ⅱ. 본론

1. 理論(이론)적 배경
2. 교원능력평가제도의 추진과정
3. 2010 교원능력개발평가의 성과와 問題點
4. 2011 교원능력개발평가제도 現況(현황)
5. 교원능력평가제도의 쟁점

Ⅲ. 결 론



가. 교원능력개발평가제의 관념
평가란 “어떤 사물의 가치를 판단하는 것”이며, 가치를 판단하기 위해서는 판단의 대상이 있어야 하는데 교육의 경우 교육목적, 교육내용, 교육방법, 학업성취도 등이 대상이 될 수 있다 (박도순, 2009).
R. Tyler에 따르면 “평가의 과정이란 본질적으로 교육과정 및 수업 program에 의하여 교육목표(目標)가 실제로 어느 정도 실현되었는지를 밝히는 과정”이다. 결국 교육평가는 설정한 교육목표(目標)를 달표가기 위해 교육의 과정이 어떻게 진행되었고, 설정한 목표(目標)를 얼마설정달표했는지를 점검목표(目標)를 육활동의 마지막 단계이자 다에 관계 교육의 출발점을 결정짓표를중요한 교육행위라고 면 수 있다
그러나 얼마 전까지 교육평가가 주로 미시적인 관점에서 학습자의 성취도를 평가하는 것에 주목해왔다면, 최근에는 거시적인 관점에서 교육정책이…(skip)



강의를 듣는 모든 학생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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