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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기와 사회복지실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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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7 0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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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째 youth 육성과 학교교육을 구별하는 현재의 제도에서 벗어나, youth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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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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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youth을 위한 사회복지기관의 호로그램을 살펴보면 학습, 진론 상담 및 다양한 youth 문제 상담, youth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정기적 간담회 실시, youth들에 대한 학습기회 제공 및 학업능률 강화 기회제공, 댄스, 만화, 수화, 자원봉사, 동아리 文化축제, youth 캠프 등의 동아리 활동, 자원봉사활동을 통한 이성교육활동 및 학교연계 호로그램, 역의 공공기관과 연계하여 youth 자원봉사 일환으로 environment 탐사 활동지도 등이 있따 youth의 복지실천을 위한 문제는 일상생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사고능력과 의사결정능력, 학업성취, 직업 훈련 등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갖는 것과 관련하여 문제를 다루어야 한다. 특히 사회 정서적 측면에서도 사회적 適應과 감定義(정이) 조절, 타인에 대한 이해, 원만한 관계 형성과 適應과 관련하여 문제를 다루어야 하며 특히 youth기는 자아존중감을 바탕으로 하여 가정적 역할과 사회적 역할, 세계를 보는 관점 등이 바르게 형성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youth 육성에 대한 제도는 youth기본법을 중심으론 youth 보호에 관한 제도는 youth보호법을 중심으로 시행되고 있따
방은령(2001)은 youth기본법과 youth보호법을 검토하고 youth 보호와 육성에 대한 제도적 측면에서 다음과 같은 개선의 방향을 제시하고 있따
첫째, 인간 발달적 측면이나, 사회적 통념, 시행 효율 등을 고려하여 youth의 연령은 13세가 되는 3월 1일부터 19세가 되는 3월 1일 이전까지로 조정한다.

2. youth을 위한 법 제도 정비

youth복지와 관련되는 기본적인 두 개의 법률은 youth기본법과 youth보호법이다.








청소년기와 사회복지실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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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기와 사회복지실천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youth기와 사회복지실천

1. youth 호로그램 시행

youth의 복지실천은 의존과 독립의 욕구가 동시에 발동하는 youth의 발달적 특징을 고려하여 가정, 학교, 사회의 협력과 특히 youth 복지를 실현하는 기관들의 긴밀하고 실질적인 호로그램 등의 운영을 통해 이루어져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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