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 의사소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9 10:05
본문
Download : 교육과 의사소통.hwp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교육과 의사소통.hwp( 80 )
다.
첫 번째는 중학교 시절에 학교 등교모습을 예로 들 수 있다 내가 다녔던 중학교는 시골의 중학교여서 그런지 선생님들이 학생들이 등교할 때 먼저 인사도 해주고, 이것저것 물어보는 등 학생들 개개인에 관련되어 관심을 가졌다. 그래서 학생들도 선생님에 관련되어 별다른 편견을 가지지 않고 편안하게 지냈었다.
레포트/인문사회
교육에서의 언어적 의사소통과 비언어적 의사소통 유형과 언어교수방법론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두 번째는 고등학교 시절로 책처럼 몽둥이를 들고 기다리지는 않았지만 선생님들은 무표정으로 학교 교문 앞에 서서…(투비컨티뉴드 )
교육에서의 언어적 의사소통과 비언어적 의사소통 유형과 언어교수방법론에 대해서 요약하였습니다.교육과의사소통 , 교육과 의사소통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순서
교육과 의사소통
교육과의사소통
• 서론
• 1장 - 교육에서의 언어 사용에 대한 이해
• 2장 - 의사소통과 학습 풍토
• 3장 - 교실에서의 유창성
• 4장 - 언어적 의사소통
• 5장 - 비언어적 의사소통
• 6장 - 교육 연구와 언어 교수방법론
• 結論 (책을 읽은후 느낀점)
2장 의사소통과 학습 풍토
우리는 서로간의 의사소통으로 인해서 긍정적인 effect을 미치는 경향도 있고 부정적인 effect을 미치는 경우도 있다 이번에는 학교에서 언어의 사용이 학습풍토에 어떤 effect을 미치고 우리에게 어떠한 effect을 미치는지 알아보자.
일단 학교 학습풍토라는 것을 알아보면, 그 학교 구성원들이 교육goal(목표) 의 달성을 위해서 실천하는 행동을 말하는 것으로, 주로 학급을 통해 학교 구성원들의 규범, 기대, 신념을 달성하기 위한 행동을 모두 말하는 것이다. 책에서 예를 들었듯이 학교풍토는 두 가지 대조적인 상황을 들 수 있다 나의 경험을 토대로 두 가지 대조적인 상황을 말해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