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단체의 environment(환경) 정책과 조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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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9 0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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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는 環境정책의 目標(목표)를 설정함에 있어서 상반된 目標(목표)를 어떻게 조화시키느냐에 대하여 스스로 결단을 내려야 한다. 지방분권적인 정치조직의 特性은 다양성과 다수의 선택가능성을 보장함으로써 행정 및 정치적인 결정에서 복수의 가치관이 양립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개방한다는데 있다 지방분권화를 통한 가치의 다원화는 環境정책의 수행에 있어서도 적지 않은 change(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보여진다.
조례에 의한 지방자치단체의 환경정책의 한계와 보완수단에 대하여 작성한 글입니다. 여기에 장기적인 環境보전의 요청과 단기적인 성장개발의 요구를 어떻게 슬기롭게 충족시켜나가느냐에 따라 각 지방자치단체의 정치인과 시민 단체, 주민들은 아이디어를 모으고 실천에 옮겨야 한다.지방자치단체의환경정책과조례 , 지방자치단체의 환경정책과 조례인문사회레포트 ,
지방자치단체의 environment(환경) 정책과 조례
지방環境정책의 해결해야할문제
6.27地方選擧를 계기로 지방자치단체장과 지방의회의원이 선출됨으로써 중앙집권적인 획일적 통치체제에서 탈피하여 지방분권적인 국정운영의 기반이 마련되었다. 이는 국가적인 차원에서의 정책방향은 물론 지역적인 차원의 정책실현에 있어서도 반영되어야 할 기본적인 정책目標(목표)로 생각된다된다. 地方選擧를 통하여 부각된 중요한 논쟁점 중의 하나가 지역개발과 지역環境의 보전간의 갈등이다. 주민들의 삶의 질에 대한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環境정책은 지방자치단체의 key point(핵심) 적인 정책해결해야할문제로 자리잡게 되었지만, 단기적인 실적을 올려야 정치적인 생명을 유지할 수 있는 지방정치인들은 장기적인 環境정책보다는 개발정책에 우선순위를 두게 될 우려가 적지 아니하며 결국 環境적대적인 개발정책으로 흐를 위험이 있다 결국 지방행정에 궁극적인 책임을 져야하는 시민 의 깨어…(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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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의environment(환경) 정책과조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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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례에 의한 지방자치단체의 environment(환경) 정책의 한계와 보완수단에 대하여 작성한 글입니다. 대부분의 지방자치단체의 정치인들은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개발을 해야 한다는 것이며 지역개발에 장애가 되는 環境적인 고리가 경시될 우려가 있다 그러나 일방적으로 개발위주의 정책을 추구하는 것은 매우 근시안적인 시각에 불과한 것이며, 개발로 인하여 파괴된 環境을 복원하는 데에는 장기적으로 비싼 댓가를 지불해야 할 것이다. 양자를 조화시키는 원리로서 채택된 것이 1992년 UN 리우環境회의에서 채택한 `環境적으로 건전하고 지속가능한 개발`(ESSD)의 관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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