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마이닝] 데이터마이닝을 이용한 컴퓨터 수리회사의 고객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1 08:44
본문
Download : 데이터마이닝을이용한컴퓨터수리회사의고객분석.hwp
원데이터를 analysis 가능한 데이터로 변환시키기 위해서 Sas Database 질의어인 SQL을 사용하였고, analysis을 위해서는 데이터마이닝 analysis Tool중 Sas사의 Enterprise Miner를 사용하였다.
설명
1. 목 적, 2. 원데이터 소개 및 수집절차, 3. 분석을 위한 데이터 구성, 4. SAS ENTERPRISE MINER를 사용한 데이터 분석, 5. 결론 및 대안제시, , FileSize : 224K , [데이터마이닝] 데이터마이닝을 이용한 컴퓨터 수리회사의 고객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데이터마이닝 SAS ENTERPRISE MINER






레포트/경영경제
데이터마이닝,SAS,ENTERPRISE,MINER,경영경제,레포트
순서
Download : 데이터마이닝을이용한컴퓨터수리회사의고객분석.hwp( 80 )
[데이터마이닝] 데이터마이닝을 이용한 컴퓨터 수리회사의 고객analysis(분석)
1. 목 적, 2. 원데이터 introduce 및 수집절차, 3. analysis(분석) 을 위한 데이터 구성, 4. SAS ENTERPRISE MINER를 사용한 데이터 analysis(분석) , 5. 結論 및 대안제시, , 내려받기 : 224K
1. 목 적
2. 원데이터 introduction 및 수집절차
3. analysis을 위한 데이터 구성
4. SAS ENTERPRISE MINER를 사용한 데이터 analysis
5. 결론 및 대안제시
기업활동시 발생하는 무수한 대용량의 data(자료)를 탐색적으로 analysis하여 기업의 과학적인 의사결정을 돕는 의미있는 정보를 추출하고자 하는 데이터 마이닝이 최근 우리사회에서도 그 중요성을 더해 가고 있다 이에 우리는 데이터 마이닝 방법론을 활용하여 실제 기업활동시 발생하는 무작위적인 데이터 내에서 기업의 의사결정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추출하고자 하였다. 또한 marketing 에서의 20:80법칙, 즉 ‘20%의 우수고객이 기업매출액의 80%이상을 차지한다’라는 새로운 定義(정이) 의 발견은 고객확보에 있어서도 고객의 수보다는 기업 매출액을 지속적으로 증가시켜 줄 수 있는 양질의 우수 고객확보가 더욱 중요하다는 사실을 주지시킴으로써 과거와는 다른 기업의 경영마인드를 정착시키기에 이르렀다. 기업활동시 발생하는 무작위적인 데이터를 근간으로 하여 기업이 과학적인 의사결정을 돕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하는 데이터마이닝이 최근 두각을 나타내는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일 것이다. . 원데이터 introduction 및 수집절차 이 analysis에 사용된 data(자료)는 용산 …(drop)
다. . 목 적 급변하는 기업環境속에서 기업들은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생존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끊임없는 고객 확보 책략을 구사하고 있다 하지만, 탈 획일적이고 세분화되어 가는 현재의 고객시장에서 과거와 같은 매스marketing 의 비효율성은 확연히 증명되고 있고 우리의 기업環境에서도 이제는 과학적인 방법론에 입각한 기업의사결定義(정이) 중요성을 깨닫자는 자성의 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컴퓨터 수리 전문회사의 일상적인 데이터를 활용하여 이 기업의 우수고객의 characteristic(특성)을 선별하고, 고객의 방문회수에 영향을 미치는 모형을 찾아내어 기업의 의사결정을 돕고자 하는데 그 목적을 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