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improvementI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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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7 0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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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섯째, 학습의 안내자이어야 한다. ICT 활용의 유용성은 인정되고 있따 하지만 교육은 결코 시행착오나 實驗대상이 될 수 없다는 속성 이 있따 교수-학습에서 ICT 활용은 잘 가르치기 위한, 학습목표(goal)를 달성하기 위한 방법의 하나일 뿐이며 계획되고 예견되는 교수-학습이 되어야 한다. 사이버 공간을 활용한다면 교사와 학습자가 직접 면대면 으로 만나지 않고도 지속적으로 상호 작용할 수 있따 이를 통해 교사는 학습자의 학습 상황과 그들의 문제점(問題點)을 파악할 수 있으며, 더불어 교사는 정보 탐색이나 협력 학습, 문제해결 학습 등의 수업방식을 활용하여 학습의 진행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절한 방향을 제시할 수도 있따
안내자로서 교사는 학습자가 필요한 정보를 效果(효과)적, 효율적으로 수집하는 방법을 제공하고 다양한 data(資料) 원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과다한 양의 정보 중에 유용한 정보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통찰력을 기를 수 있도록 배려하는 것이 필요하다.
Ⅲ. 結論(결론)
이상으로 ICT 활용교육의 방향과 교사의 역할에 마주향하여 살펴보았다. 이제 교사들은 교육 내용의 제공자가 아니라 학습자들이 스스로 발견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학습의 길잡이가 되어야 한다.
수업개선ICT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학생이 만족하는 수업을 위하여’, ‘잘 가르치기 위하여’ 교사들은 많은 준비와 노력을 한다. 따라서 비록 덜 效果(효과)적이지만 자신이 익숙한 도구의 사용을 더 선호할 수도 있으며, 이런 경우…(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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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또 다른 컴퓨터의 활용에 대한 부정적 시각은, 특히 어린이들에게 있어 컴퓨터를 도구로 활용하는 것이 그들 자신의 목표(goal) 달성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확실하게 인식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정보통신 기술을 교수-학습에 활용하는 것에 대한 부정적 시각도 여전히 존재하고 있따 대표적인 주장으로는 학습이란 기존의 지적 모형에 맞지 않는 새로운 정보를 흡수하여 발생되는 불균형을 해소하는 새로운 지적 모형을 이루어 가는 과정이라 볼 때, 인공적인 도구에 대한 과도한 의존은 이러한 지적 노력을 약화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수업개선ICT , 수업개선ICT사범교육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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