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송미술관을 다녀와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7 21:38
본문
Download : 간송미술관을 다녀와서.hwp
간송미술관을 다녀온 뒤 그 느낀 점을 기술한 리포트입니다. kk1 , 간송미술관을 다녀와서공연예술서평감상 ,
설명
간송미술관을 다녀와서
서평감상/공연예술
다. 16~17세기의 정치적 ・文化(culture) 적 혼란기 속의 회화를 통해 당시의 조선 시대의 모습을 생생하게 받아들일 수 있었다. 중종부터 현종까지, 임진왜란 병자호란 인조반정 등 잇따른 외침과 내란으로 혼란기를 겪었던 시기의 조선중기의 대표적인 그림과 글씨가 전시되고 있었다. 조선 시대 文化(culture) 사상사의 내면적 變化(변화)과정에 더욱 중심을 둔 결과가 아닌가 생각된다 인조반정 이후부터 文化(culture) 전반에 조선 고유색이 퍼져 나가 진경시대를 열게 되었다고 설명(說明)하였다. 비록 울렁이는 유리에 의해 전시가 조금은 아쉽게 느껴졌지만, 그 유리를 따라 옛 그림의 시대로 돌아가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켰기에 정겨운 면도 있었다.
순서
Download : 간송미술관을 다녀와서.hwp( 60 )



1층. 2층의 회화들은 소박한 나무 틀 속에서 더욱 빛을 발하고 있었다. 그림과 글씨 속에 당시의 시대 상황이 그대로 반영되었다는 의미로 생각된다 간송미술관측은 1623년 인조반정을 조선 전기와 후기의 분기점으로 삼았다고 했다.
이번 전시회는 “이념이 뿌리라면 예술은 꽃이다. 이러한 위기 속에서 후대에 우리의…(To be continued )
kk1
,공연예술,서평감상
간송미술관을 다녀온 뒤 그 느낀 점을 기술한 리포트입니다. 예술 중에서도 이념성이 강한 글씨와 그림의 흐름을 통해 당대의 變化(변화)를 살펴 본다”는 취지 하에 기획되었다고 밝히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