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 ikea(이케아)의 인스토어 marketing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3 20:34
본문
Download : 경영학 - ikea(이케아)의 인스토.docx
카트 하단에 센서를 부착하고 매장 곳곳에서 무선 안테나로 카트의 움직임을 기록하였다. 매장의 고객 밀집도와 고객 동선 분석을 통해 제품 구성의 레이아웃 POP광고의 배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위와 같은 과학적 리서치에 의해 과거 MD와 매장주의 직관에 의해서 펼쳐지던 매장 내 마케팅활동은 또 다른 전기를 맞이하게 되었다(Pathtracker, 2002). IKEA매장의 경우 공개된 형식의 위와 같은 자료는 없지만 아마 동일한 조사를 한다면 고객의 움직임이 매우 제한적임을 알 수 있을 것이다. 특히 미로식 매장 내부 레이아웃 디자인은 고객들의 구매량을 높이고 충동구매를 자극하도록 정교하게 디자인 되어있다.
설명
경영학,ikea,이케아 인스토어 마케팅
Download : 경영학 - ikea(이케아)의 인스토.docx( 65 )
다. 획득된 자료의 데이터마이닝(Data Mining)을 통해 소비자가 어느 속도로, 어떤 방향으로 움직이며(Traffic Flow), 어떤 매대를 들르는지에 대한 세부적인 정보를 획득할 수 있었다. 이러한 인스토어 marketing 의 첨병이 바로 매장 내 사인들이며 아래 여섯 가지 구체적인 레슨들을 통해 IKEA의 성공 marketing 을 analysis해보자.
도면은 한 리테일 전문 조사회사의 매장 고객 트래킹(Tracking) 스터디 example(사례) 이다. 그래서 위 이미지와 같은 정보안내판이 곳곳에 설치돼어 고객들이 길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들이 매장 체류 시간이 길수록 물건의 구매량이 늘어나는 것을 감안해서 고객의 동선을 길게 만든 점주의 strategy을 읽을 수 있다
%EC%9D%98%20%EC%9D%B8%EC%8A%A4%ED%86%A0-7352_01.jpg)
%EC%9D%98%20%EC%9D%B8%EC%8A%A4%ED%86%A0-7352_02_.jpg)
%EC%9D%98%20%EC%9D%B8%EC%8A%A4%ED%86%A0-7352_03_.jpg)
%EC%9D%98%20%EC%9D%B8%EC%8A%A4%ED%86%A0-7352_04_.jpg)
%EC%9D%98%20%EC%9D%B8%EC%8A%A4%ED%86%A0-7352_05_.jpg)
순서
인스토어 마케팅의 메카 - IKEA에서 배운 사인 기획 IKEA의 인스토어 마케팅은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이러한 인스토어 마케팅의 첨병이 바로 매장 내 사인들이며 아래 여섯 가지 구체적인 레슨들을 통해 IKEA의 성공 마케팅을 분석해보자.
경영학 - ikea(이케아)의 인스토어 marketing
인스토어 marketing 의 메카 - IKEA에서 배운 사인 기획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IKEA의 인스토어 marketing 은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특히 미로식 매장 내부 레이아웃 디자인은 고객들의 구매량을 높이고 충동구매를 자극하도록 정교하게 디자인 되어있다. 출입구를 크게 분리한 IKEA매장의 내부는 마치 미로처럼 설계되어 있다 입구에 들어선 고객들은 이리저리 매장을 사인을 따라서 헤매다가 결국 출구에 다다르도록 설계되어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