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히트상품 햇반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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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30 0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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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만족도 평가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단점으로 꼽은 것이 가격이 비싸다는 것이었다. 가격을 인하하면 시장은 확대될 수 있겠지만, 원가 등 기업의 수익성 측면에서 현재 가격 인하의 가능성은 없다고 볼 수 있따 하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볼 때, 햇반의 가격은 현재, 소비자들에게는 높은 가격으로 인식되어 있따 그러므로 시장의 확대와 장기적인 수익을 생각한다면, 가격을 낮추기 위한 R&D가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또한 가격이 떨어질 경우, 시장은 확대가 되고, 대량생산의 이점으로 원가가 떨어져서, 결국 더 많은 소비를 초래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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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시장 環境(환경) analysis(분석)
시장 變化(변화)에 따른 신제품 개발 및 출시전략(戰略) : 제일제당 햇반을 중심으로 - 김동훈, 박흥수, 소비자학 연구, 2001
다.
국내 식음료업계의 라이프스타일 마케팅활용事例 분석 - 이화정, 롯데경제연구소, 2007
4. STP analysis(분석)
순서
엄마가 해주신 밥, 햇반 - 엄종환, 제일기획 광고팀, 2002
[참고資料]
1. 햇반 紹介(소개)
3. SWOT analysis(분석)
www.nso.go.kr
최고의 브랜드에는 특별한 드라마가 있다 - 브랜드메이저, 원앤원북스, 2007
식품신제품 개발 성공事例 ‘햇반’ - 장인종, 제일제당 식품본부, 2000
히트상품 햇반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hetbahn.co.kr www.cj.co.kr www.nso.go.kr www.seri.org economy.hankooki.com www.hankyung.com 최고의 브랜드에는 특별한 드라마가 있다 - 브랜드메이저, 원앤원북스, 2007 국내 식음료업계의 라이프스타일 마케팅활용사례 분석 - 이화정, 롯데경제연구소, 2007 즉석 밥 제품개발과 햇반의 성공 전략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엄마가 해주신 밥, 햇반 - 엄종환, 제일기획 광고팀, 2002 시장 변화에 따른 신제품 개발 및 출시전략: 제일제당 햇반을 중심으로 - 김동훈, 박흥수, 소비자학 연구, 2001 식품신제품 개발 성공사례 ‘햇반’ - 장인종, 제일제당 식품본부, 2000
[마케팅] 히트상품 햇반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戰略)
7. 최종 conclusion(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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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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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새로운 marketing 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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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햇반은 현재 과점 상황이고 소비자들이 꼭 필요할 때 구매하는 제품이며 경쟁제품도 비슷한 가격을 책정하는 등 가격탄력성이 낮다. 히트상품 햇반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戰略) 에 대한 A+ 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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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전략, 블루오션, 브랜드광고
즉석 밥 제품개발과 햇반의 성공 전략(戰略)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5. 4P 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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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초기 저가정책을 통해 혁신구매층의 시용을 유도하였으나 실패하였다. 소비자만족도 조사에서 시장조사를 통해 용량과 가격을 일반 음식점에서 파는 밥 한 공기 한 그릇과 비슷하게 210g에 1150원으로 결정하여 소비자의 구입 시 부담을 줄인다는 계획이었으나 이것은 실패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