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inlink.co.kr 靑少年(청소년) 지도프로그램(program]) 의의미와성격 > coinlink5 | coinlink.co.kr report

靑少年(청소년) 지도프로그램(program]) 의의미와성격 > coinlink5

본문 바로가기

coinlink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靑少年(청소년) 지도프로그램(program]) 의의미와성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8 20:42

본문




Download : 청소년지도프로그램의의미와성격.hwp





위의 두 가지 관점을 종합해 볼 때 adolescent(청소년) 활동이나 행사의 단순한 일정표를
호로그램이라고 말할 수는 없다. 여기서 무엇을 지도할 것인가의 문제는 adolescent(청소년)지도에 있어서 활동영역과
내용이 되며, 어떻게 지도할 것인가의 문제는 adolescent(청소년)지도의 방법을 의미한다.

2) adolescent(청소년)지도 호로그램의 성격

adolescent(청소년)지도란 adolescent(청소년)들의 전인적인 성장을 돕는 조직적인 활동들로서 청소
년들의 자발적인 참여에 기초하여 실생활에 대한 직접적인 체험을 재공하는 과
정이다.
내용의 선정과 조직은 일차적으로 왜 그 내용을 지도해야 하는가를 검토하는



단계 즉, 目標(목표)설정 단계에서 처음 하여 의미있는 내용과 경험을 선정하고 이를
계열화하는 단계까지를 포함한다.청소년지도프로그램의의미와성격청소년지도프로그램의의미와성격 , 청소년지도프로그램의의미와성격인문사회레포트 ,

adolescent(청소년)지도 호로그램의 의미와 성격

* adolescent(청소년)지도 호로그램의 의미와 성격

1) 호로그램의 定義(정이)

adolescent(청소년)지도를 비롯한 다양한 교육장면에는 갖가지 형태의 호로그램이 활용
되고 있다 adolescent(청소년)지도의 영역이 다양한 것처럼 호로그램 또한 다양하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호로그램이란 용어는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되는 것만큼 그
定義(정이)가 명확하지는 않다. 다시 말하면, 특定義(정이) 활동
이 이루어지는 총체적인 환경으로서 활동내용 그 자체와 함께 활동목적과 목
표,활동 대상, 과정, 방법, 장소, 시기, 조직, 매체 등의 모든 요소들을 포함하
고 있다 이러한 맥락에서 볼 때 adolescent(청소년)지도 호로그램은 adolescent(청소년)의 건전한 발달
과 사회적응을 조력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는 다양한 adolescent(청소년)지도활동을 보
다 effect적 · 효율적 ·매력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경험의 집합이라고 볼
수 있다(한상철, 1998a).
한편, 호로그램은 호로그램 설계자와 실행자의 측면에서 각기 달리 해석될
수 있다 adolescent(청소년)지도현장에서 호로그램 설계자와 실행자는 동일 인물일 수도
있지만, adolescent(청소년)지도사가 호로그램을 기획하고 설계할 때의 상황과 실행할 때의
상황은 다르며, 이들 각 상황에 따라 호로그램의 의미 또한 달라질 것이다. 호로그램이라고 하면 흔히 어떤 행사 시 앞으로 진행
될 내용을 순서대로 나열한 일정계획표나 컴퓨터를 작동시키는 데 필요한 소프
트웨어(software)를 연상하는 경우가 많다. 연극이나 영화, 음악회 등 각종 공연
장에서 공연내용을 intro 하거나 說明(설명) 하기 위해 배포되는 작은 책자를 떠올리기
도 한다(박성회, 1994). 이러한 의미로 볼 때, 호로그램이란 어떤 활동의 진행과
정을 시간적 순서에 따라 구체적으로 나열한 진행순서표나 사전계획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호로그램의 실제 定義(정이) 에는 그 이상의 포괄적인 의미가 있다 즉, 프로
그램은 활동내용이나 순서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일정한 활동들을 구체적
으로 실행하기 위해 필요한 경험의 총체를 뜻한다.
둘째, 호로그램의 실행자 즉, adolescent(청소년)지도사의 측면에서 호로그램을 定義(정이)하면
호로그램이란 adolescent(청소년)들이 특정 영역의 지도활동에 있어서 그 활동의 내용을 어
떻게 체험할 것인가에 대한 매우 구체적인 계획과 지침을 말한다. 그리고 지도방법의 설계에 있어서는 주어진
내용으로 목적을 달성하는 데 가장 적합한 방법 또는 전략(戰略) 을 구체적으로 확인
하고 실제 각 단계별 지도과정을 명세화하고 지도의 effect성을 평가하며, 평가
결과를 피드백하여 지도과定義(정이) 질적인 改善(개선) 을 보장하는 단계까지를 포함한다.
먼저, 호로그램 설계자의 입장에서 볼 때 호로그램이란 전문 설계자 및 개발
자에 의해 adolescent(청소년)들에게 무엇을 어떻게 지도할 것인가를 체계적으로 설계하고,
이를 기초로 지도사와 adolescent(청소년)들의 팔동경험을 문서화한 것이라고 말할 수 있
다. 최소한 adolescent(청소년)지도의 目標(목표)와 내용, 방법, 평가
의 각 요소가 체계적으로 설계되어 있고, 이에 따라 adolescent(청소년)들의 학습경험을 조
력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적 자원과 지도 및 평가전략(戰略) 이 구체적으로 안내되어
있는 일련의 계획표를 호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이에는 개발
된 실천안에 따라 인적 · 물적 자원을 확인 활용하고 교수-학습과정을 조정 강
화하며, 홍보전략(戰略) 을 수립하고 평가전략(戰略) 을 마련하는 등의 일련의 활동들이 포함
된다된다. 그리고 adolescent(청소년)지도 호로그램은 adolescent(청소년)지도사가 adolescent(청소년)들에게 지도해
야 할 내용과 방법을 체계적으로 구조화한 것으로, adolescent(청소년)의 입장에서 해석하
면 adolescent(청소년)들이 지도사의 지도 하에 갖게 되는 모든 경험과 활동들의 집합이라
고 할 수 있다 따라서 adolescent(청소년)지도와 호로그램은 불가분의 관계에 있는 것으
로, adolescent(청소년)지도란 adolescent(청소년)지도 호로그램을 실행하고 운영하는 과정에 불과하다
고도 할 수 있다
adolescent(청소년)지도 호로그램의 성격은 adolescent(청소년)지도의 성격…(생략(省略))



설명
靑少年(청소년) 지도프로그램(program]) 의의미와성격
靑少年(청소년) 지도프로그램(program]) 의의미와성격


레포트/인문사회


청소년지도프로그램의의미와성격_hwp_01.gif 청소년지도프로그램의의미와성격_hwp_02.gif 청소년지도프로그램의의미와성격_hwp_03.gif 청소년지도프로그램의의미와성격_hwp_04.gif 청소년지도프로그램의의미와성격_hwp_05.gif






순서





Download : 청소년지도프로그램의의미와성격.hwp( 58 )


,인문사회,레포트

靑少年(청소년) 지도프로그램(program]) 의의미와성격
다.
Total 31,333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oinlink.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oinlink.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