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 고객관리] 운영자의 입장에서 바라본 온-라인게임시장 고객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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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3 1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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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 회사에서 우리것을 모방하여 시행하는 것을 보면 당장은 찜찜하긴 하지만, 한편으로는 웹젠이 잘 하고 있으니까 벤치마킹하는 것같아
으쓱?? 해지기도 하고, on-line 게임업계 고객서비스의 질이 한차원 높아지니 게임산업의 발전적인 측면에서 바라보면 동종업계의 종사자로써 바람직하다고 생각됩니다.
모방이고, 아니고를 떠나 눈여겨 봐야 할 것은 on-line 게임산업의 성숙기라고 볼수 있는 현 시점에서 게임업계에서도 discrimination화된 게임운영과 친고객서비스에 대한 중요성이 점차 확산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현재 국내 on-line 게임 시장은 포화상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뛰어난 기술력과 marketing 홍보로 포장된 우수한 게임들이 첨예한 대립양상을 펼치고 있고, 이와 함께 유저들의 욕구 및 수준 또한 갈수록 높아져만 가고 있습니다.
노정훈형과 같은 on-line 게임회사에 몸담고 있습니다.
1세대에서 2세대로 넘어오면서 예전과는 비교도 안될 정도로 많은 볼거리와…(省略)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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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자의 입장에서 바라본 on-line 게임시장 고객서비스
안녕하세요. 게임marketing 포럼 초짜회원 김기용입니다.
최근들어 타 on-line 게임 홈페이지를 이곳저곳 서핑하다 보면, 고객만족이니 고객감동이니 해서 새로운 운영정책 및 친고객지원서비스를 표방하는 곳이 많아 보입니다.
흔히 리니지,바람의 나라등과 같은 2Don-line 게임을 1세대on-line 게임이라 하고, 2D게임에서는 찾아볼수 없었던 화려한 그래픽과 인터페이스, 다양한 아이템과 캐릭터등 엄청난 퀄리티로 무장한 `뮤` `라그나로크` `리니지2`등의 3D게임을 2세대 on-line 게임이라고들 합니다. 저는 운영쪽파트를 맡고 있는데요. on-line 게임 유저와 가장 가까운 곳에서 서비스를 하는 운영자의 입장에서 바라본 현 on-line 게임시장의 고객만족 운영체제에 대해 제가 저희회사 사내게시판에 올렸던글을 이곳에 올려봅니다.
우리 운영팀에서 게임업계 최초로 시행한 고객만족서비스인 원터치서비스를 고스란히 옮겨 놓은곳도 있고, 콜미서비스를 모방하여 서비스하는 곳도 눈에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