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천교 시공 現況(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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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8 2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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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이렇게 차선이 넓다 보면 박스단면이 커지게 되어 자중이 무거워지는 단점이 발생한다. 하지만 광천교에서는 자중을 고려하여 횡방향에 PS강선을 배치하여 인장함으로서 박스의 비대화를 막아 자중을 감소시켰다. psc-MSS공법에대한이해 , 광천교 시공 현황공학기술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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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공학기술
1. 서 론----------- 12. 현 장 일 반 현 황----------- 13. PS강선 및 각종 재료----------- 54. 현장 상세 조사 내용----------- 95. 결 론----------- 11
1. 서 론
현장 방문을 통해 강의 시간에 배워왔던 이론(理論)들을 직접 접함으로써 더욱 잘 이해가 갔다. 이번에 다녀 온 광천교는 여느 현장과 다름이 없었지만 우리에게는 다른 현장과 세삼 다르게 느껴졌다. 그리고 현장을 떠난 이론(理論)이 얼마나 난해한 것인가를 세삼 느꼈다. 모르고 현장을 단지 구경하듯이 본 것이 아니라 우리가 배운 지식을 통해 하나하나 세부적으로 볼 수 있었고 또한 그에 따른 궁금한 것도 물어 볼 수 있었다. 그에 따라 몰랐던 많은 것을 알 수 있었으며, 특히 공법이 어떻게 적용되고 그에 따른 제반 시설들의 적용됨을 알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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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현장의 일반 현재상황
광천교는 우리나라 처음으로 MSS 공법을 이용 왕복 6차로로 설계되어진 교량이다.
그림 2-1
또한 박스 하단부에 배력 PS 강봉을 설치…(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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