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 학습의 모형-상호의존성,리더십의 공유 가능,구성원과의 관계지속성,사회적 기능,STAD 모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6 05:48
본문
Download : 협동 학습의 모형-상호의존성,리더십의 공유 가능,구성원과의 관계지속성,사회적 기능,STAD 모형.pptx
Download : 협동 학습의 모형-상호의존성,리더십의 공유 가능,구성원과의 관계지속성,사회적 기능,STAD 모형.pptx( 30 )
협동 학습의 모형-상호의존성,리더십의 공유 가능,구성원과의 관계지속성,사회적 기능,STAD 모형
_SLIDE_1_
협동 학습
_SLIDE_2_
Index
협동 학습
협동 학습의 모형
conclusion
_SLIDE_3_
협동 학습
1
_SLIDE_4_
협동 학습
협동 학습이란
: 3-4명 정도의 소집단에서 팀의 구성원들이 공통의 학습目標(목표)나 과제(problem)를 협력을 통해 수행하는 학습과정
협동 학습
집단
보상
개별
책무성
균등한
기회보장
_SLIDE_5_
협동 학습
협동 학습에 대한 오해
1. 전통적 모둠학습과 같은가 No
- 전통적 모둠 학습과 협동 학습을 활동의 결과로 구별하는 유용한 방법은,
전통적 모둠 학습에서 볼 수 있는 세 가지 유형의 학생들이 나타나는 지를 보면 됨
- 무임승차자: 과제(problem) 부담이 불균형을 이룰 때 다른 모둠원이 한 과제(problem)를 그대로 베껴내는 학생
- 의욕상실자: 과제(problem)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않게 되는 경우로 동료와의 관계에서 문제가 생겨난 경우에 발생하는 학생
- 방해꾼: 활동의 目標(목표)에 동의하지 않거나 무언가 불만이 생겼을 때 발생하는 학생
_SLIDE_6_
협동 학습
협동 학습
전통적 모둠 학습
긍정적 상호의존성
상호의존성이 없음
개별적 책무성
개별적 책무성 없음(무임승차 가능)
구성원의 이질성
구성원의 동질성
리더십의 공유 가능
한 사람이 리더가 됨
서로에 대한 책임을 짐
자신에 대상으로하여만 책임을 짐
과제(problem)와 구성원과의 관계지속성 강조
과제(problem)의 완성에만 관심을 둠
사회적 기능을 직접 배움
사회적 기능을 배우지 않음
모둠활동에 교사가 觀察하고 개입함
교사의 觀察이나 개입이 거의 없음
모둠 활동이 활발함
모둠 활동이 활발하지 못함
_SLIDE_7_
협동 학습
협동 학습에 대한 오해
2. 소규모 학습에서만 가능한가 No
- 협동 학습에서의 학습 활동은 충분히 구조화되어 있기 때문에(학생들이 절차와 역할에 따라 구조화된 행동을 하기 때문에) 다인수 학급에서도 공간만 확보되면 충분히 가능한 수업 방법임
- 학생들 …(省略)
협동 학습의 모형-상호의존성,리더십의 공유 가능,구성원과의 관계지속성,사회적 기능,STAD 모형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협동 학습의 모형-상호의존성,리더십의 공유 가능,구성원과의 관계지속성,사회적 기능,STAD 모형 , 협동 학습의 모형-상호의존성,리더십의 공유 가능,구성원과의 관계지속성,사회적 기능,STAD 모형인문사회레포트 , 협동 학습 모형 상호의존성 리더십 공유 가능 구성원과 관계지속성 사회적 기능 STAD 모형
협동,학습,모형,상호의존성,리더십,공유,가능,구성원과,관계지속성,사회적,기능,STAD,모형,인문사회,레포트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