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RM] CRM의 槪念과 국내 도입 상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9 12:47
본문
Download : [마케팅] [CRM] CRM의 개념과 국내 도입 현황.ppt
..
… 그러나, 이제는 소수의 대상고객에게 수많은 브랜드와 상품의 선택권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효율적인 marketing 수행에는 새로운 접근 방식이 필요합니다.
CRM 개요
‘Mass Marketing’
‘고객중심’ Marketing
과거에는 몇 개의 거대 브랜드로부터 Mass market으로 흐르는 소위 marketing 피라미드가 성립하였습니다.
브랜드
미디어
유통경로
고객
소수
다수
Target
고객
미디어
유통경로
브랜드
소수
다수
“Mass시장”
“고객중심”
CRM 개요
CRM은 변화하는 세상에서 성공적인 marketing 을 위한 Platform을 제공합니다.
![[마케팅]%20[CRM]%20CRM의%20개념과%20국내%20도입%20현황_ppt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5BCRM%5D%20CRM%EC%9D%98%20%EA%B0%9C%EB%85%90%EA%B3%BC%20%EA%B5%AD%EB%82%B4%20%EB%8F%84%EC%9E%85%20%ED%98%84%ED%99%A9_ppt_01.gif)
![[마케팅]%20[CRM]%20CRM의%20개념과%20국내%20도입%20현황_ppt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5BCRM%5D%20CRM%EC%9D%98%20%EA%B0%9C%EB%85%90%EA%B3%BC%20%EA%B5%AD%EB%82%B4%20%EB%8F%84%EC%9E%85%20%ED%98%84%ED%99%A9_ppt_02.gif)
![[마케팅]%20[CRM]%20CRM의%20개념과%20국내%20도입%20현황_ppt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5BCRM%5D%20CRM%EC%9D%98%20%EA%B0%9C%EB%85%90%EA%B3%BC%20%EA%B5%AD%EB%82%B4%20%EB%8F%84%EC%9E%85%20%ED%98%84%ED%99%A9_ppt_03.gif)
![[마케팅]%20[CRM]%20CRM의%20개념과%20국내%20도입%20현황_ppt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5BCRM%5D%20CRM%EC%9D%98%20%EA%B0%9C%EB%85%90%EA%B3%BC%20%EA%B5%AD%EB%82%B4%20%EB%8F%84%EC%9E%85%20%ED%98%84%ED%99%A9_ppt_04.gif)
![[마케팅]%20[CRM]%20CRM의%20개념과%20국내%20도입%20현황_ppt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5BCRM%5D%20CRM%EC%9D%98%20%EA%B0%9C%EB%85%90%EA%B3%BC%20%EA%B5%AD%EB%82%B4%20%EB%8F%84%EC%9E%85%20%ED%98%84%ED%99%A9_ppt_05.gif)
![[마케팅]%20[CRM]%20CRM의%20개념과%20국내%20도입%20현황_ppt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5BCRM%5D%20CRM%EC%9D%98%20%EA%B0%9C%EB%85%90%EA%B3%BC%20%EA%B5%AD%EB%82%B4%20%EB%8F%84%EC%9E%85%20%ED%98%84%ED%99%A9_ppt_06.gif)
순서
[마케팅] [CRM] CRM의 槪念과 국내 도입 상황
[마케팅] [CRM] CRM의 槪念과 국내 도입 상황
마케팅,CRM,CRM,개념과,국내,도입,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마케팅] [CRM] CRM의 개념과 국내 도입 현황 , [마케팅] [CRM] CRM의 개념과 국내 도입 현황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CRM CRM 개념과 국내 도입
Download : [마케팅] [CRM] CRM의 개념과 국내 도입 현황.ppt( 71 )
CRM의 개념(槪念)과 국내 도입 현재상황
CRM이란 ?
CRM의 定義(정의)
“수익성 높은 고객과의 관계를 창출하고 지원함으로써 매출을 최적화하고 고객기반을 확충하는 전략(戰略) 이다” ? Gartner Group
“기업 전반에 걸쳐 고객 Data와 기업 내외부의고객관련 Data를 Database에 통함하여 DB의 分析 결과와 정보를 다양한 고객 접점(영업사원,Call Center, Web Site, e-Mail, DM)에 배분하여 기업이 고객 접점에서 고객과 상호작용 하는데 활용하도록 하는 Business Process를 말한다” ? Gartner Group
‘추가의 비용을 최소화하면서 고객과의 상호작용 가치를 높여 결국 이익을 증대시키는 개념(槪念)으로써 가장 수익성 높은 고객을 효율적으로 유지시킬 수 있는가에 대한 경영 기법이다” - Ovum
기업environment의 변화
기업관심의 변화
기업의 추진 방향
성공적인 기업은 보다 고객 중심적인 기업이 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과제(problem)를 추진합니다...
Call Center,
DM,
Internet 등 Online,
영업사원, 소매…(투비컨티뉴드 )
다.
기업가치상의 고객
세계화 전략(戰略) 의 압력
기술 활용 가능성 증대
변화를 수용하는 영업과 marketing 프로세스
고객관계관리
(CRM)
고객관계관리(CRM)는 급변하는 시장에 대한 적극적 대응 수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