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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경쟁세력과 의 대응pl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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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5 15: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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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정보기술을 이용하여 고객과의 관계를 긴밀히 하여 다른 거래처로 옮기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다.
⑤ 대체품
우리기업의 제품과 기능이 유사하나 가격 및 성능이 뒤떨어지는 제품 혹은 서비스를 말한다.

2. 경쟁세력과 거래하는 방법의 변경

① 고객의 구매처 전환 비용증대
고객과의 관계를 고찰해 보면 고객의 무기는 자신의 요구가 관철되지 않을 때 거래처를 변경하는 것이다.
⑤ 대체품
우리기업의 제품과 기능이 유사하나 가격 및 성능이 뒤떨어지는 제품 혹은 서비스를 말한다.
① 동종산업내의 경쟁기업
② 고객(집단요구자)
대량구매자는 Volume DC를 요구하거나 품질의 향상을 요구하는 등 협상력을 가지고 있다
③ 공급자
공급의 측면에서 독점이 발생하면 공급자의 협상력이 강화된다된다.

2. 경쟁세력과 거래하는 방법의 변경

① 고객의 구매처 전환 비용증대
고객과의 관계를 고찰해 보면 고객의 무기는 자신의 요구가 관철되지 않을 때 거래처를 변경하는 것이다.
따라서 정보시스템을 고객과의 관계에서 전략(戰略) 적으로 활용한다고 하는 것은 정보기술을 이용하여 고객의 구매처 전환비용(switching cost)을 높이는 것이다.
④ 잠재적 경쟁업체
현재 동종산업내에서 직접 경쟁하고 있지는 않으나 언제나 진입할 가능성이 있는 업체를 의미한다.
이때 기업이 사용할 수 있는 수단으로는 기업경영에 필수적인 부품유통망이나 전산망과 같은 영업의 기본적 실비에 대한 사용 권한을 제한하는 방법을 들 수 있다

④ 대체품의 discrimination화
정보기술을이용하여 대체품과의 기능적 차이를 크게 하든지, 혹은 정보기술을이용하여 전혀 새로운 제품을 산출…(drop)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경쟁세력과 의 대응plan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다.
① 동종산업내의 경쟁기업
② 고객(집단요구자)
대량구매자는 Volume DC를 요구하거나 품질의 향상을 요구하는 등 협상력을 가지고 있다
③ 공급자
공급의 측면에서 독점이 발생하면 공급자의 협상력이 강화된다된다.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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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경쟁세력과의 대응방법

1. 경쟁세력의 규명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동종산업내의 타 기업으로 국한시키는데 반해 Poter는 기업이 경쟁세력을 고려할 때 기업의 이윤에 effect(영향) 을 미칠 수 있는 모든 세력을 고려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④ 잠재적 경쟁업체
현재 동종산업내에서 직접 경쟁하고 있지는 않으나 언제나 진입할 가능성이 있는 업체를 의미한다.
따...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경쟁세력과의 대응방법

1. 경쟁세력의 규명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동종산업내의 타 기업으로 국한시키는데 반해 Poter는 기업이 경쟁세력을 고려할 때 기업의 이윤에 effect(영향) 을 미칠 수 있는 모든 세력을 고려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② 공급의 불안정 감소
정보기술을 전략(戰略) 적으로 활용하여 공급자의 모든 상황을 한눈에 파악하여 공급의 갑작스런 상황의 발생을 방지한다는 것이다.

③ 잠재적 경쟁업체의 진입장벽 구축
잠재적 경쟁업체가 시장에 진입하게 되면 기존업체의 설비 투자가 가중되고 경쟁이 극심하게 되므로 경쟁업체의 시장참여는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저지하여야 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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