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학과 대중문화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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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2 0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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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의 구체적 정의(定義)
(1). marketing 관점
(2). 커뮤니케이션 관점
선전이나 홍보와 구별되는 광고의 3가지 측면
유료- 인쇄매체의 지면이나 방송매체의 시간 등을 통해 전달됨
비대인적 - 한번에 많은 소비자들에게 광고전달
광고주의 명시 - 유료의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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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의 槪念
광고의 기능
marketing 적 기능- 소비자들이 원하고 필요한 것의 제품화와 판매
경제적 기능 -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effect를 거둔다
사회적 기능 - 광고는 사회전반에 여러 가지 影響(영향)을 미친다.
레포트/경영경제
한국문학과 대중문화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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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문학과 대중文化(문화)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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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의 槪念
사람들의 주목을 끌어서 널리 알린다. 이에 자라가 자살하려던 찰나, 도인의 도움으로 선약을 얻을 수 있었다는 이야기로서, 자라와 토끼의 행동을 통하여 인간성의 결여를 풍자해 주는 내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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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의 패러디
유명한 원작이나 낯익은 장면을 광고에 과장하거나 재연하는 경우를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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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특징 및 문학작품과의 차이…(To be continued )
한국문학과 대중문화 광고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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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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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패러디의 조건
원작의 공개의지
원작의 해체 및 창조적 재구성
풍자를 통한 카타르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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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주부전 내용
영 정조 시대에 형성된 작품으로, 판소리 수궁가를 소설화한 것
옛날부터 전하는 고구려의 설화인 《귀토지설(龜兎之說)》에 재미있고 우스운 익살을 가미한 내용으로 한글이 생기자 정착된 의인소설
줄거리
남해의 용왕인 광리왕이 병들어 죽게 되자 영약인 토끼의 간을 구하는 사명을 띤 자라가 산중에서 토끼를 꾀어 등에 업고 수궁으로 돌아오던 중 내막을 알게 된 토끼가 기지로써 간을 볕에 말리려고 꺼내 놓고 왔노라는 말에 속아 토끼를 놓쳐 버린다.
그저 낯익은 것에 그치거나 원작에서 지나치게 이탈하여 전혀 낯선 것이 된다면 패러디의 effect는 기대할 수 없다.
文化(문화)적 기능 - 광고는 대중들의 삶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에 文化(문화)에 미치는 影響(영향)은 매우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