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mall 사례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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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6 05: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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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다음 오프라인 상으로는 첫째, 전통적인 marketing 전략(strategy)인 대중매체를 통한 광고전략(strategy)을 들 수 있다 TV, 라디오 CM, 신문지면 광고, 카탈로그 광고 등을 통해서 인지도를 높이는 방법이 있겠고 홈쇼핑을 이용하지 않는 케이블 시청자들을 끌기 위해 케이블 TV용 홍보책자를 제작하는 방법도 있다 그리고 기존 고객들에게도 배송박스 내에 brochure를 동봉하는 등을 통해서도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다.
둘째, 각종 이벤트를 개최하는 방법이 있다 이러한 이벤트의 개최는 CJ mall의 타겟 고객인 젊은 여성을 대상으로 하기 위해 여자대학에서, 기존의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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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사례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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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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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장의 후발주자로서 CJmall이 가진 advantage과 단점은 어떤 것이 있는가?
2. TV홈쇼핑 고객들의 E-commerce화를 위한 전략(strategy)에는 무엇이 있겠는가?
3. 브랜드인지도 향상을 위한 전략(strategy)에는 무엇이 있겠는가?
4. CJmall의 가장 이상적인 identity는 어떤 개념(槪念)으로 잡아야 할 것인가?
5. Brand confusion으로 인한 결점(피해)은 무엇이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方案)은 무엇인가? i39를 폐쇄해야 할 것인가? CJ39쇼핑을 CJ홈쇼핑으로 기업사명을 변경해야 할 것인가?
6. LGeshop과의 差別화전략(strategy)을 위한 대안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가장 합리적인 대안은 무엇인가? 가장 합리적인 대안의 선택기준은 무엇인가?
7. online 環境(환경)과 오프라인 環境(환경)의 거시적 環境(환경)과 미시적 環境(환경)의 차이는 무엇인가?
8. CJ그룹은 홈쇼핑(CJ39쇼핑), 인터넷(Internet)쇼핑(CJmall), 카탈로그라는 3가지 채널의 삼각구도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채널들이 CJ그룹의 입장과 소비자의 입장에서 대체적인가? 보완적인가? 그 이유를 설명(explanation)하여라.
3. 브랜드인지도 향상을 위한 전략(strategy)에는 무엇이 있겠는가?
브랜드인지도 향상을 위한 전략(strategy)은 크게 online과 오프라인으로 나누어 생각해 볼 수 있다
우선 online을 통한 홍보 방법은 타겟 고객들이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와 제휴하여 배너광고를 내보내는 방법이 있다 CJ mall의 타겟 고객이 ① 젊은 ② 여성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먼저 젊은 고객들을 대상으로는 요즘 젊은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MSN에 광고를 내보내고 여성들을 대상으로는 여성 전문 포털 사이트인 마이클럽이나 우먼플러스 등에 광고를 내보내는 것이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