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섹슈얼리즘 / 오늘날의 섹슈얼리티(광고와 포르노에 대하여...) 앞서 발표 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3 13:51
본문
Download : 섹슈얼리즘, 오늘날.hwp
오늘날의 성은 현대사회의 자본주의 체제와 그것이 만들어낸 매스커뮤니케이션에 밀착하여 하나의 산업이 되었다. 성이란 본래 인간의 근원적인 욕망으로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자본주의가 지향하는 최대의 창출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유용한 수단이 되는 것이다. 또한, 최근의 누리망 의 발달과 함께 우리에게 무분별하게 노출되고 있는 포르노의 성격을 파악하고 그 속에 드러난 성 의식을 살펴보기로 한다. 즉 개인이 속해 있는 사회나 집단 내의 지위에 대응해서 다른 사람으로부터 기대되거나 요구되는 태도나 행동양식을 가리킨다. 먼저, 섹슈얼리티와 연관된 관념들을 정의해 보기로 한다. 그렇다면 본인은 대중매체 중 거대한 파급력을 가지고 있는 TV광고의 사례(instance)를 분석해 보고 그것이 어떠한 성적 요소를 나타내는 지 알아보기로 한다. 섹스(sex)는 신체적 성, 즉 구체적인 해부학적 생김새를 기준으로 한 남녀구분을 말한다. 이것은 `만들어지는 성`이라고도 하며 그 사회의 규범, 가치관, 성 역할에 대한 사회의 태도와 기대, 사회의 고정관념 등에 의해서 학습되어지고 구성된 성이다.
경제경영 섹슈얼리즘 / 오늘날의 섹슈얼리티광고와 포르노에 대하여... 앞서 발표 된





Download : 섹슈얼리즘, 오늘날.hwp( 73 )
설명
오늘날의 섹슈얼리티(광고와 포르노에 대하여...) 앞서 발표된 섹슈얼리티의 history에 이어 오늘날의 섹슈얼리티에 대해 발표하겠다. 흔히 섹스라고 하면 성적 행위, 성교를 연상하지만 이것은 잘못된 것이다. 섹슈얼리티(sexuality)는 성적인 행위뿐만 아니라 성에 대한...
오늘날의 섹슈얼리티(광고와 포르노에 대하여...) 앞서 발표된 섹슈얼리...
오늘날의 섹슈얼리티(광고와 포르노에 대하여...) 앞서 발표된 섹슈얼리...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경제경영] 섹슈얼리즘 / 오늘날의 섹슈얼리티(광고와 포르노에 대하여...) 앞서 발표 된
순서
다. 젠더(gender)는 남성다움과 여성다움을 의미하는 것으로 사회 文化(culture) 적인 성을 말한다. 섹스라고 하는 의미는 생물학적 특성에 의한 남녀구분으로 이것은 태어나면서부터 획득되는 생득적인 것이다. 그러하기에 요즘 우리 주위는 성적인 감각이 주를 이루는 매체들로 둘러싸여 있다. 그러한 매체들은 오늘날의 우리가 갖고 있는 섹슈얼리티의 특성을 잘 반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