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동작지도 / 유아동작지도 제5 6강 [전인옥] (교재범위 pp.32 48)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19:15
본문
Download : 유아동작지도, 유아동작지도 제5-.hwp
에너지가 젖은 빠는 입에 모여 있는 시기는 구강기, 배변훈련을 하는 시기는 항문기, 에너지가 성기에 대한 관심으로 집중되는 남근기와 잠정적인 잠재기, 성기에 몰려있는 시기를 성기기로 구분하였다. 즉 각 단계에서 완수해야 할 발달과업의 성취여부에 따라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의 성향을 가진 인간으로 발달해 간다는 것이다. 심리사회적 위기란 인간이 사회와 환경의 요구에 適應(적응)하고자 하는 심리적 노력으로 Erikson은 각 발달단계마다의 심리사회적 위기관념을 양극관념으로 대비시켜 說明(설명) 하였다. 그는 인간발달 과정을 8단계로 나누어 심리사회적 발달단계를 기술하였는데 각 발달단계마다 갖는 심리사회적 위기의 관념을 도입하였다. Erikson의 관점에서는 운...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유아동작지도 / 유아동작지도 제5 6강 [전인옥] (교재범위 pp.32 48)





유아동작지도 / 유아동작지도 제5 6강 전인옥 교재범위 pp.32 48
다. 1) Freud는 고전적 정신analysis(분석) 학 theory(이론)을 창립했는데 그의 theory(이론)은 심리성적인(psychosexual) 에너지가 아동의 연령에 따라 어떤 특정 부위와 관련하여 옮겨가면서 발달한다고 하여 성격발달 단계를 다섯으로 분류하였다.
설명
Download : 유아동작지도, 유아동작지도 제5-.hwp( 78 )
순서
유아동작지도 제5-6강 [전인옥] (교재범위 pp.32-48) 제 6강....
유아동작지도 제5-6강 [전인옥] (교재범위 pp.32-48) 제 6강....
유아동작지도 제5-6강 [전인옥] (교재범위 pp.32-48) 제 6강. 유아의 운동능력의 발달 (교재범위 pp.48-62) 학습내용 제 5강. 아동발달theory(이론)의 개요 및 동작교육에의 시사점 1. 아동발달 theory(이론)의 개요 그동안 많은 학자들이 아동 발달에 관해서 여러가지 theory(이론)을 정립했는데 그 중에서 Freud, Erikson, Gesell, Havighurst, Piaget 등이 대표적인 학자로 손꼽힌다. Freud는 성격이 원초아, 자아, 초자아의 세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의 상호작용에 의한 성격발달을 주장하였는데 각 연령마다 만족을 추구하는 원리가 다르고 만족을 추구하는 신체부위가 다름을 說明(설명) 하면서 신체적 감각과 운동, 근육활동을 연관시켰다. 2) Freud의 제자였던 Erikson은 성적인 에너지도 중요하지만 성격발달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사회적 요인에 그 초점을 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