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등학생의 자기통제력, 사회environment적 요인 및 Internet·게임 중독과의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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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7 1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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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다수 국민들의 인터넷(Internet) 사용은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고 또한 실생활에도 많은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자기통제력 사회환경 인터넷중독
1. 연구대상 23
개인용 컴퓨터의 급속한 보급과 통신 기술의 발달로 인해 인터넷(Internet)은 이제 우리 생활의 일부분이 되었다. 요즘은 학계 뿐 아니라, 뉴스와 신문에서도 지나친 인터넷(Internet) 사용이 부정적인 결과를 일으키는 것에 주목하고, 효율적인 인터넷(Internet) 사용을 유도하고 있다. 인터넷(Internet)을 사용함으로써 시간과 장소를 초월해서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고 전자우편을 통하여 세계 각국의 사람들과의 의사소통이 가능해졌다.
4. 사회環境(환경)적 요인과 인터넷(Internet)·게임 중독 19
4. 인터넷(Internet)·게임 사용으로 인한 변화 33
부 록 47
Ⅱ. theory(이론)적 배경 5
1. 청소년의 인터넷(Internet) 사용 5
3. 인터넷(Internet)·게임 중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31
Reference List 41
3. 자기통제력과 인터넷(Internet)·게임 중독 17
자기통제력 사회환경 인터넷중독 / ()
2. 인터넷(Internet) 중독 8
Ⅴ. 논의 및 conclusion 38
Abstract 45
2. 측정(measurement)도구 23
3. 통계처리 방법 25
지나친 인터넷(Internet) 사용을 일컫는 인터넷(Internet) 중독은 이제 생소한 용어가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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Ⅳ. 결과 27
I. 서 론 1
자기통제력 사회environment Internet중독 / ()
2. 연구의 목적 및 연구 문제 3
중·고등학생의 자기통제력, 사회environment적 요인 및 Internet·게임 중독과의 관계
1. 연구대상자의 특성(特性) 27
국문요약
1. 연구의 必要性 1
2. 자기통제력, 사회環境(환경)적 요인 및 인터넷(Internet)·게임 중독과의 관계 29
순서
설명
Ⅲ. 연구 방법 23
다. 그러나 인터넷(Internet)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그에 따른 문제도 하나둘씩 발견되기 스타트하였는데 그 중의 대표적인 것이 중독성 행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