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A+리포트] 연예인 인기도와 광고 효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8 06:42
본문
Download : [마케팅] 연예인_인기도와_광고_효과.hwp
따라서 effect적인 광고를 제작하기 위해 반드시 고려해야 할 요소 중 가장 중요한 요소라면 역시 소비자일 것이다. 광고는 잠재적인 소비자들이 구매를 하도록 유도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며, 실제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소비자이므로, 광고의 최종 目標(목표)는 소비자를 설득하여 특정 상표의 제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상품의 관여도의 문제, 등장 모델의 property(특성)과 광고수신자의 property(특성)에 관한 문제, 유명 인이 광고에서 양면적 메시지를 제시할 경우에 더 높은 광고effect가 있다는 연구 등이 이루어지고 있다아
<표-8> 여자 가수의 인기도 조사
<표-4> 여자 연기자의 인기도 조사
4.3.2. 2006년 하반기 남·녀 가수
<표-2> 여자 연기자의 인기도 조사
그림 次例
<표-9> 남자 가수의 인기도 조사
Download : [마케팅] 연예인_인기도와_광고_효과.hwp( 97 )
4.3.1. 2006년 상반기 남·녀 가수
5. 연예인 인지도에 따른 광고 효과
4. 연구의 한계점 및 시사점
다. 이에 의류업체들은 자사 브랜드의 홍보를 위하여 자비를 들여가며 연예인들에게 의상협찬을 하게 되었으며, 이는 자연스레 ‘어느 연예인이 어느 드라마에서 입었던 옷’이라는 식으로 발전된 것을 한 예로 볼 수 있다아 이로 보아 광고는 연예인이 지닌 인지도가 막대한 影響(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알 수 있다아
4.3. 가수 인지도
![[마케팅] 연예인_인기도와_광고_효과-6042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805/%5B%EB%A7%88%EC%BC%80%ED%8C%85%5D%20%EC%97%B0%EC%98%88%EC%9D%B8_%EC%9D%B8%EA%B8%B0%EB%8F%84%EC%99%80_%EA%B4%91%EA%B3%A0_%ED%9A%A8%EA%B3%BC-6042_01.gif)
![[마케팅] 연예인_인기도와_광고_효과-6042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805/%5B%EB%A7%88%EC%BC%80%ED%8C%85%5D%20%EC%97%B0%EC%98%88%EC%9D%B8_%EC%9D%B8%EA%B8%B0%EB%8F%84%EC%99%80_%EA%B4%91%EA%B3%A0_%ED%9A%A8%EA%B3%BC-6042_02_.gif)
![[마케팅] 연예인_인기도와_광고_효과-6042_03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805/%5B%EB%A7%88%EC%BC%80%ED%8C%85%5D%20%EC%97%B0%EC%98%88%EC%9D%B8_%EC%9D%B8%EA%B8%B0%EB%8F%84%EC%99%80_%EA%B4%91%EA%B3%A0_%ED%9A%A8%EA%B3%BC-6042_03_.gif)
![[마케팅] 연예인_인기도와_광고_효과-6042_04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805/%5B%EB%A7%88%EC%BC%80%ED%8C%85%5D%20%EC%97%B0%EC%98%88%EC%9D%B8_%EC%9D%B8%EA%B8%B0%EB%8F%84%EC%99%80_%EA%B4%91%EA%B3%A0_%ED%9A%A8%EA%B3%BC-6042_04_.gif)
![[마케팅] 연예인_인기도와_광고_효과-6042_05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805/%5B%EB%A7%88%EC%BC%80%ED%8C%85%5D%20%EC%97%B0%EC%98%88%EC%9D%B8_%EC%9D%B8%EA%B8%B0%EB%8F%84%EC%99%80_%EA%B4%91%EA%B3%A0_%ED%9A%A8%EA%B3%BC-6042_05_.gif)
3. 광고에서 연예인의 역할과 그 history(역사)
.
그림 차례 표 차례 1.서론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2. 연구의 내용 및 방법 1.3. 기존 연구 현황 2. 광고의 이론적 고찰 2.1. 광고의 정의 3. 광고에서 연예인의 역할과 그 역사 4. 연예인의 인기도 4.1. 인기도의 정의 4.2. 연기자 인기도 4.2.1. 2006년 상반기 남·녀 연기자 4.2.2. 2006년 하반기 남·녀 연기자 4.2.3. 2007년 상반기 남·녀 연기자 4.3. 가수 인지도 4.3.1. 2006년 상반기 남·녀 가수 4.3.2. 2006년 하반기 남·녀 가수 4.3.3. 2007년 상반기 남·녀 가수 5. 연예인 인지도에 따른 광고 효과 5.1. 설문지 결과 5.2. 설문지 조사를 통해서 본 광고 효과 비교 3. 결론 4. 연구의 한계점 및 시사점 참고문헌 부록 그 림 차 례 <그림-1> 스타의 커뮤니케이션 전달과정…… 표 차 례 <표-1> 남자 연기자의 인기도 조사 <표-2> 여자 연기자의 인기도 조사 <표-3> 남자 연기자의 인기도 조사 <표-4> 여자 연기자의 인기도 조사 <표-5> 남자 연기자의 인기도 조사 <표-6> 여자 연기자의 인기도 조사 <표-7> 남자 가수의 인기도 조사 <표-8> 여자 가수의 인기도 조사 <표-9> 남자 가수의 인기도 조사 <표-10> 여자 가수의 인기도 조사 <표-11> 남자 가수의 인기도 조사 <표-12> 여자 가수의 인기도 조사
4.2.2. 2006년 하반기 남·녀 연기자
<표-5> 남자 연기자의 인기도 조사
2.1. 광고의 definition
5.2. 설문지 조사를 통해서 본 광고 효과 비교
<표-6> 여자 연기자의 인기도 조사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표-12> 여자 가수의 인기도 조사
순서
<표-10> 여자 가수의 인기도 조사
그 림 차 례
부록
<표-3> 남자 연기자의 인기도 조사
<표-11> 남자 가수의 인기도 조사
1.3. 기존 연구 상황
2. 광고의 이론적 고찰
<표-7> 남자 가수의 인기도 조사
4.2.1. 2006년 상반기 남·녀 연기자
4.1. 인기도의 definition
표 차 례
<표-1> 남자 연기자의 인기도 조사
광고모델이 제품에 따른 광고effect를 연구하는데 있어서는 단순하게 광고모델 자체만을 가지고 연구하는 것이 충분하지 않고 기타 여러 가지 요인들을 종합하여 고려해보아야 할 것이다.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A+리포트] 연예인 인기도와 광고 효과
4.2. 연기자 인기도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서론
4.2.3. 2007년 상반기 남·녀 연기자
광고는 우리 사회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아 프로그램 홍보 광고부터 시작해서 의약품, 식료품까지 광고가 없는 상품이 없을 정도로 이제 광고는 우리와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가 되었다. 특히 최근에 보이는 대다수의 광고들은 물건의 특징만 보여주던 기존의 광고에서 뛰어넘어 소위 스타라고 불리는 연예인들의 이미지에 많이 기대는 현상을 보이고 있다아 여성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드라마나 각종 TV 프로에서 노출되는 연예인들의 의상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이는 자연스레 의상의 홍보effect를 가지고 오게 되었다. 이러한 광고는 소비자로부터 출발하고 또 소비자가 원하는 것으로부터 출발한다.
1.2. 연구의 내용 및 방법
1. 서론
설명
3. 결론
연예인 광고효과, 연예인 인기도 효과, 연예인과 광고, 탤런트 광고, 광고효과
표 次例
4.3.3. 2007년 상반기 남·녀 가수
5.1. 설문지 결과
서지사항
<그림-1> 스타의 커뮤니케이션 전달과정……
4. 연예인의 인기도
이전 사회에서는 단순히 물건을 파는 것만을 중요하게 여겼던 것에 비해 메스미디어가 발달한 현대 자본주의 시대에 접어들면서 많은 기업들이 물건을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는 광고에 주목하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