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marketing 성공 事例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8 10:23
본문
Download : [경영학] 마케팅 성공 사례.hwp
그러나 신장률은 지난해 동기대비 29~156% 증가했던 상반기보다 3~59% 포인트씩 낮아졌다. (2) 목표대상 설정(Targeting)
(3)Promotion
3) 경제적요인 : 경제성장 수입자유화 및 세계화 대내 외 경쟁력 강화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T. G. I Fraidays 마케팅 사례 -1- 1. 외부 환경 분석 ………………………………… 1 1.시장분석 2.경쟁사 분석 3.소비자 환경 T. G. I Fraidays 마케팅 사례 -2- 2. 내부 분석 ……………………………………… 3 T. G. I Fraidays 마케팅 사례 -3- 3. STP 전략 분석 ………………………………… 4 (1) 시장 세분화(Segementation) (2) 목표대상 설정(Targeting) (3) Positioning T. G. I Fraidays 마케팅 사례 -4- 4. 마케팅 믹스 …………………………………… 6 (1)Product (2)Price(고가격) (3)Promotion (4)Place
2) 문화적 요인 : 문화적인 의식향상, 식생활의 서구화, 서구 음식 문화 도입, 자기 만족적인 의식구조
1.시장분석
2.경쟁사 분석
T. G. I Fraidays marketing 事例 -3-
4)기술적 요인 : 포장기술의 발달 해외 유명브랜드와 기술제휴, 콜드체인 시스템의 보급 확산
3.소비자 環境(환경)
![[경영학] 마케팅 성공 사례-6125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205/%5B%EA%B2%BD%EC%98%81%ED%95%99%5D%20%EB%A7%88%EC%BC%80%ED%8C%85%20%EC%84%B1%EA%B3%B5%20%EC%82%AC%EB%A1%80-6125_01.gif)
![[경영학] 마케팅 성공 사례-6125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205/%5B%EA%B2%BD%EC%98%81%ED%95%99%5D%20%EB%A7%88%EC%BC%80%ED%8C%85%20%EC%84%B1%EA%B3%B5%20%EC%82%AC%EB%A1%80-6125_02_.gif)
![[경영학] 마케팅 성공 사례-6125_03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205/%5B%EA%B2%BD%EC%98%81%ED%95%99%5D%20%EB%A7%88%EC%BC%80%ED%8C%85%20%EC%84%B1%EA%B3%B5%20%EC%82%AC%EB%A1%80-6125_03_.gif)
![[경영학] 마케팅 성공 사례-6125_04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205/%5B%EA%B2%BD%EC%98%81%ED%95%99%5D%20%EB%A7%88%EC%BC%80%ED%8C%85%20%EC%84%B1%EA%B3%B5%20%EC%82%AC%EB%A1%80-6125_04_.gif)
![[경영학] 마케팅 성공 사례-6125_05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205/%5B%EA%B2%BD%EC%98%81%ED%95%99%5D%20%EB%A7%88%EC%BC%80%ED%8C%85%20%EC%84%B1%EA%B3%B5%20%EC%82%AC%EB%A1%80-6125_05_.gif)
[경영학] marketing 성공 事例
2. 내부 분석 ……………………………………… 3
마케팅 성공사례,마케팅,T. G. I Fraidays ,외식마케팅
3. STP strategy 분석 ………………………………… 4
(1) 시장 세분화(Segementation)
4. marketing 믹스 …………………………………… 6
(1)Product
외식 시장은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현재 한참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으며, 외식 산업이 이제 우리 소비생활 및 식생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급격히 증대되고 있다아 이러한 외식사장의 성장은 경제적․기술적 발전을 바탕으로 한 사회적․문화적 변화에서 기안한 것이다. 이는 지난 상반기 전반적인 경기호조와 함께 지난해 하반기부터 활기를 띠기 처음 한 신규점 오픈과 공격적인 영업력에 따라 전체적인 매출 상승效果(효과)를 본 것으로 풀이된다된다.
(2)Price(고가격)
순서
(1) 시장상황
(3) Positioning
다. 주요점포별 매출신장률도 4~18%로 상반기 17~37%의 1/2~1/5 수준으로 떨어졌다. 각 업체들의 매출은 전년대비 작게는 31%에서 크게는 156%까지 신장했으며 신규점포를 제외한 동일매장을 기준으로 해도 平均(평균) 20~30%가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반기 이후 경제위기에 대한 염려와 징후들이 사회전반에 퍼져있어 앞으로의 외식산업계에 위협이 될 수도 있는 상황이 되었지만, 일단 패밀리 레스토랑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가 증가된 상태이고, 맛과 서비스에 길들여져 있기 때문에 쉽게 수요를 잃지는 않을 것이나 앞으로 유념해야 할 것이다. 그러나 경기가 후퇴 조짐을 보이고, 제휴 이동통신업체 회원에 대한 할인마케팅이 보편화되면서 레스토랑 업체들의 매출신장률이 둔화되고 있다아 외식업계에 따르면 최근 주요 패밀리 레스토랑 업체들의 3․4분기 매출은 점포 수 확대와 여름방학 성수기의 influence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대부분 45%이상 늘어났다.
1. 외부 環境(환경) 분석 ………………………………… 1
T. G. I Fraidays marketing 事例 -2-
1) 사회적 요인 :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 맞벌이 부부의 확산, 여가 관심 고조, 신세대 및 뉴패밀리 층의 출현, 새로운 가치관 대두(모방과 適應(적응))
설명
Download : [경영학] 마케팅 성공 사례.hwp( 79 )
T. G. I Fraidays marketing 事例 -4-
(4)Place
T. G. I Fraidays marketing 事例 -1-
이러한 식문화의 새로운 경향으로 인해 식사는 먹는 것이 아닌 먹는 일로 규정되며, 특히 외식은 그 자체가 하나의 문화로 창출되었다. 고객들은 값으로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감각과 재미로 구매를 하며, 식도락을 추구하고 식사의 엔터테인먼트화를 이루며 새로운 식문화가 정착되고 있다아 체계적이고 선진화된 경영전략(strategy)과 다양한 고객만족 프로그램(program]) 을 구사하고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지난 하반기 이후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