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기업分析(분석)과 이디야의 China진출 마케팅전략(strategy)(4P,STP,SWOT)分析(분석) 레포트(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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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2-27 05: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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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이디야커피 인수 후에도 연 20-30개의 매장 밖에 늘지 않는 등 경영 성과에서 부진을 보였다. 문 대표는 외국 브랜드들이 선점하고 있는 커피전문점시장에서어떠한 strategy으로 이 기업을 키워 성장할 수 있는가에 대하여 끝없이 고민하기 처음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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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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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디야커피
中國시장진출 marketing strategy 연구
INDEX
1. 이디야 브랜드introduction 및 中國커피시장 analysis
(1) EDIYA COFFEE 브랜드introduction
(2) 中國의 커피시장 analysis
(3) 中國 커피시장 상황analysis
(4) 中國 소비자analysis
(5) 中國 커피시장에서의 경쟁자analysis
2. 이디야커피 中國시장에서의 SWOT analysis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3. 이디야커피 STP analysis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이디야커피 marketing 믹스 4P strategy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結論
`서지사항`
1. 이디야 브랜드introduction 및 中國커피시장 analysis
(1) EDIYA COFFEE 브랜드introduction
현재 이디야 커피의 문창기 대표이사는 10여년간 금융권에서 근무하였고, 2000년 벤처캐피탈회사를 직접 설립하여 운영하였다. 자신이 찾지 못한 답이 분명히 책에 있을것이라 생각하였고, 그는 곧 커다란 카트에 평소부터 읽은후 싶던 책을 가득 실어담기 처음 …(drop)
설명
다. 2004년 당시, 이디야가 성장 한계에 다다른 것이라 생각한 創業(창업)주로부터 매각에 대한의뢰를 받았다. 문 대표는 커피 사업에 매력을 느끼고 성장가능성을 생각하고, 이디야를 직접 인수하여 커피전문점 시장에 뛰어들게 되었다.
몇 달 동안 고민해봐도 답을 찾지 못한 문창기 대표이사는 모든 것을 뒤로하고 서점으로 향했다. 커피 프랜차이즈 사업에 대해 전혀 몰랐던 그이지만, 다년간 은행을 비롯한 금융권에서의 근무 경험을 바탕으로 커피시장을 analysis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