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5 06:40
본문
Download : 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_3238063.hwp
우리나라에서는 1982학년도부터 시행된…(省略)
방송통신대학 유아교육과 특수아교육 4 A 형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장애아동의통합교육에대하여논하시오yu , 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라
위 資料 요약정리(arrangement) 잘되어 있으니
설명
Download : 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_3238063.hwp( 88 )
순서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지식의 구조에 밀려 간과되었던 인간의 정서적 사회적 발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전인적 인간발달과 평생교육 원리를 중시하기 처음 함으로써 통합교육과정은 교육학계와 학교 현장에서 주목을 받기 처음 하였다. 더욱이 지난 20여년 동안 미국에서 이루어진 통합교육과정에 대한 논의는 그 어느 때보다 활발하였다(Lake, 1994, Lipson, et al., 1993)). 지식의 폭증, 경제적·사회적 變化와 이들에 대처해야 하는 학교의 책무 강조, 세계화로 인한 복합적인 거대 체제 속에서 21 세기(世紀) 를 대비한 교육의 강조 등의 배경 하에 통합교육과definition 중요성과 적절성이 부각되고 있는 것이다.방송통신대학 유아교육과 특수아교육 4 A 형
레포트/인문사회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Ⅰ. 서 론
Ⅱ. 본 론
1. 통합교육
1) 통합 교육의 definition
(1) 통합교육의 의의
(2) 통합교육의 necessity
2. 통합교육의 기본 조건
1) 장애유아의 조건
2) 일반아의 태도
3) 교사의 자질
4) 교실environment(환경)
5) 교육 프로그램(program])
3. 통합교육의 목적
1) 보다 우수한 교수(better instruction)를 제공한다
2) 학습 시간의 낭비를 줄인다(more time on task)
3) 서비스 전달에 방해를 최소화한다(fewer interruptions)
4) 보다 밀착된 점검을 한다(closer monitoring)
5) 보다 높은 자긍심을 갖도록 한다(higher self-esteem)
6) 소속감을 가지게 한다(sense of belonging)
7) 보다 많은 위험을 제거한다(more risk taking)
8) 명칭 붙임의 부정적인 influence이 보다 적어진다(fewer labels)
9) 교사의 팀웍을 강화한다(teacher teamwork)
10)우리라는 공동체적 주인의식을 갖게 한다(ownership by all)
4. 장애아동의 통합교육 발전방향
Ⅲ. conclusion(결론)
Ⅰ. 서 론
최근 통합교육과정은 교육과definition 한 분야로서 활발히 개발되고 학교 현장에 적용되며 연구되고 있다아 학문중심 교육과정에 대한 비판적 입장에서 1960년대 이후 등장하였던 잠재적 교육과정, 개방적 교육과정, 인간중심 교육과정 등의 흐름과 통합교육과정은 맥을 함께 하였다. ^^
장애아동의통합교육에대하여논하라yu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