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년 日本(일본) 영화산업 결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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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7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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를 포함한 여름 흥행이 2001년 외화에 있어서는 메인이벤트였다. 일본내의 흥행을 생각할 ... , 2001년 일본 영화산업 결산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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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고 스탠리 큐브릭 감독이 오랜 기간 갖고 있던 기획을 스필버그가 영화화한 것으로 알려져 있따 日本 내의 흥행을 생각할 때 스필버그 연출이라는 코드는 상당한 의미를 갖는다. 인공지능을 둘러싼 소년의 드라마에 日本 인이 그 정도로 관심을 보였다는 것은 그것을 영상화한 인물이 다름아닌 스필버그였다는 점이 흥행으로 이어지는 결정적인 요인이었다고 할 수 있따 는 미국에서의 흥행성적은 그다지 좋지 않았다. 구체적으로는 (97억 엔), <진주만>(69억 엔), <쥬라기공원3>(52억 엔), <혹성탈출>(48억 엔)을 기록.
여기서 한가지 주목하고 싶은 것은 200…(투비컨티뉴드 )
는 고 스탠리 큐브릭 감독이 오랜 기간 갖고 있던 기획을 스필버그가 영화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아 日本(일본)내의 흥행을 생각할 ...
다. 여기에 스필버그 작품과 日本 인과의 큰 접점을 엿볼 수 있따 이것은 미야자키 애니메이션인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을 역대최고의 흥행으로 가져간 日本 인의 멘탈리티와 공통점이 있을지도 모른다. 연간 상위 5편 가운데 4편이 여름시즌 개봉작품, 이미 사전에 사상최고의 흥행작이라고 말해지던 작품들로 그 결과 또한 예상과 다르지 않았다. 엔터테인먼트를 즐긴다는 의미면에서 日本 과 미국은 미묘한 차이를 가지고 있다고 해도 좋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日本 에서는 외화 중 최고의 성적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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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1년 日本(일본) 영화산업 결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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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영화 는 고 스탠리 큐브릭 감독이 오랜 기간 갖고 있던 기획을 스필버그가 영화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