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의구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9 04:25
본문
Download : 사설의구조.hwp
일반적으로 사설작성은 서론→본론→結論의 3단계로 진행된다 서론이란 사실을 적시하며 문제를 제기하는 다시 말해 논평의 출발점이다. 증명이란 단정에 대한 논리적 풀이로써 연역법과 귀납법의 방법을 취하고 結論에서는 본론에 근거한 대안이나 주장을 제시한다. 이러한 연재사설이나 다장사설은 논리를 충분히 전개함으로써 설득력을 발휘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는 반면 열독률이 떨어진다는 단점도 있어 점차 사라져 가고 있는 추세이다.
연재사설과 다장사설
사설에는 같은 주제를 연재소설처럼 며칠 계속해서 다루는 ‘연재사설’도 있고 사설을 여러 장으로 나눈 ‘다장사설’도 있다 진행중인 중요한 현안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표시함으로써 문제의 바람직한 결과를 유도하는 것이 연재 사설이라면 다장사설은 신년이나 신문창간 기념일 같은 때 많이 볼 수 있는 장문의 단발성 ‘통사설’을 일컫는 것이다. 사설 タイトル은 주제를 그대로 붙이거나 본문내용을 압축하여 붙이는 것이…(생략(省略))
다.사설의구조 , 사설의구조감상서평레포트 ,
설명
사설의구조





Download : 사설의구조.hwp( 34 )
사설의구조,신문사의 사설결정과정,사설을 잘 쓰는 방법에관한 내용입니다. 본론은 단정과 증명의 두가지 과정으로 구성된다 이것은 반드시 긍정과 부定義(정의) 형식을 취한다. 사설의 언어또한 과거의 딱딱한 문어체나, 웅변조, 미문조는 사라지고 있다 사설의 구조에는 일정한 유형이 따로 없다.
사설의 タイトル과 길이
사설은 엄밀히 말해 タイトル과 본문으로 구성되기 때문에 タイトル은 내용 못지 않게 중요하다. 서론에서는 結論의 일부를 미리 암시하는 경우, 주제에 대한 結論을 먼저 세우고 논증을 전개해서 結論에 비추어 보도록 하는 형식도 있고 의문의 형태로 문제를 제기한 다음 해답을 주어가며 結論을 이끌러내는 형식도 있다 또한 반대론을 내세운 뒤 이를 반박함으로써 자기주장을 정당화 하는 방식도 있다 서론은 간결할수록 좋으며 자연스럽게 본문의 내용과 연결되어야 한다. 다만 사설의 지면이 좁고 한정적이어서 집중적인 논증의 전개가 요구될 뿐이다.레포트/감상서평
순서
사설의구조
,감상서평,레포트
사설의구조,신문사의 사설결정과정,사설을 잘 쓰는 방법에관한 내용입니다. 과장된 표현은 독자를 오도하고 논설의 신뢰성을 손상시킬 우려가 있으므로 자제하고 너무 길지 않도록 해야한다.
요즘 사설은 내용과 형식에 있어 가벼운 것을 선호하는 경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