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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방식에 의한 선박의 분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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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0 08: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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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의 배는 BC 5000년경 이집트의 나일 강 하구에서 파피루스(papyrus)라는 풀을 엮어 만든 ‘갈대배’라고 전해진다. 다양한방식에의한선박분류 , 다양한 방식에 의한 선박의 분류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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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방식에 의한 선박의 분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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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순서



1. 선박의 정의(定義)

선박은 물에 떠서 사람 ·가축 ·물자를 싣고, 물 위로 이동할 수 있는 구조물로서 넓게는 물 위의 교통기관을 총칭하지만, 단순히 목재나 대나무 등을 엮어 묶은 것은 뗏목이라 하여 구별한다.
배의 양끝이 모두 휘어 올라간 모양의 이러한 배는 지금도 아프리카 내륙의 차드 호수에 남아 있으며, 지금의 배의 모양에도 그 원형이 남아 있다아 1970년 노르웨이의 인류학자 헤이에르달은 이 파피루스 배의 현대판 타그세호를 재현하여, 대서양 횡단에 성공한 바 있다아 원시시대의 배는 강이나 …(To be continued )

다. ‘박’이라는 글자는 거선을 의미한다. 영어의 ‘vessel’은 용기라는 뜻이며 대소에 관계없이 모든 배의 총칭으로 사용된다
한국에서는 현재 법규상 총톤수 5t 이상의 것을 선박으로 취급하고 있으나, 세계적으로는 영국선급협회(Lloyd’s Register of shipping)가 배의 통계data(資料)로 채택하고 있는 총톤수 100t 이상의 강선을 선박으로 취급하고 있다아 배는 육상의 기차·전차·자동차, 공중의 航空(항공) 기에 비해 속력이 느린 단점은 있지만, 대량의 화물을 일시에 수송할 수 있고, 운임이 싸다는 점을 가지고 있다아 세계 물자수송의 절반이 해상수송에 의존하고 있는 것은 이러한 이점 때문이다

2. 역사(歷史)

배의 발달은 지식의 발달과 함께 하였으며, 따라서 배의 기원은 매우 오래된다 인류文化의 발상지인 고대 이집트·메소포타미아 및 인도·中國 등은 모두 큰 강의 유역에 있고, 바다와 가까이하고 있어 일찍부터 물의 혜택을 받았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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