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식을 읽고쓰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7 14:25
본문
Download : 일식을 읽고.hwp
모든 책들이 신문사들의 격찬을 평론가 또는 유명인들의 감동을 전하고 있어 우리나라는 참 좋은 책들을 무지하게 만드는 나라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한다.
그 광고의 면면들을 볼라치면 더욱 가관이다.
출판계의 광고비 지출은 전 업종 중 4-5위안에 드는 것으로 알려져 있따 출판 또한 산업이고 장사라 할 수 있으니 이런 광고 marketing 이 어찌 부당하다 할 수 있을까마는 좀 큰 출판사라고 해도 직원수가 고작 20-30여 명에 지나지 않는 현실에서 막대한 광고비 현실은 뭔가 실정에 맞지 않는 것 같다.
물론 이런 비상식적인 출판 marketing 현실은 출판 유통과 더불어 지난 20-30년 동안 누누이 언급되어 온 사항이지만 어떻게 된 게 출판 광고의 비용은 나날이 늘어만 가는 것 같다.일식을읽고 , 일식을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감상서평,레포트
순서



Download : 일식을 읽고.hwp( 50 )
설명
다.
그러나 지금은 베스트셀러는 이미 지정되어 있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굳어져 버린 것 같다. 출판 또한 산업이고 장사라 할 수 있으니 이런 광고 마케팅이 어찌 부당하다 할 수 있을까마는 좀 큰 출판사라고 해도 직원수가 고작 20-30여 명에 지나지 않는 현실에서 막대한 광고비 현실은 뭔가 실정에 맞지 않는 것 같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그런 책들 가운데 반절이상은 읽은후 나서 `뭐 이래`라는 푸념을 만들곤 한다.
일식을 읽고쓰기
레포트/감상서평
일식을읽고쓰기
출판계의 광고비 지출은 전 업종 중 4-5위안에 드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물론 광고가 전혀 없던 것은 아니지만 이문열, 박완서, 이외수 등등의 작가들도 그들의 필력으로 독자들을 감응하게 만들었었다.
신경숙, 공지영, 은희경, 김진명, 이인화, 등 그 이름만으로 부수의 절대량이 이미 결정되어 독자들을 중독현상에 빠지게 만든다.
황석영의 책이 광고를 통해 젊은이들 사이에 널리 회자되지 않았고, 리영희, 박노해, 윤흥길, 조세희, 이문구, 김지하, 등등도 마찬가지였던 것 같다. 신문을 펴면(특히 각 신문마다 일주일에 한번씩 책 관련 섹션이 나오는 날) 책 광고는 금, 토요일 영화 광고보다 더 많은 면을 차지하고 있는 것 같다. 이렇게 광고하…(skip)
출판계의 광고비 지출은 전 업종 중 4-5위안에 드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출판 또한 산업이고 장사라 할 수 있으니 이런 광고 마케팅이 어찌 부당하다 할 수 있을까마는 좀 큰 출판사라고 해도 직원수가 고작 20-30여 명에 지나지 않는 현실에서 막대한 광고비 현실은 뭔가 실정에 맞지 않는 것 같다.
여기에는 70-80년대보다 많아진 책 관련 신문기사들도 한 몫 했다지만 내가 보기에는 신문 하단의 책 광고를 무시할 수 없을 것 같다.(IMF로 잠깐 주춤한 것 같기는 하지만)
출판 광고가 그리 크지 않던 70-80년대에는 입에서 입으로, 사람들이 즐겨 가지고 다니는 책들을 힐끔 힐끔 보면서 읽을 만한 책을 선별하고, 좋은 작가를 만나곤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