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inlink.co.kr 편견의 현장을 가다 > coinlink6 | coinlink.co.kr report

편견의 현장을 가다 > coinlink6

본문 바로가기

coinlink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편견의 현장을 가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9 09:49

본문




Download : 편견의 현장을 가다.hwp








`편견의 현장을 가다`
- 맨발의 여인 구하기 PROJECT-
1. 實驗(실험)의 취지
싼 게 비지떡이라는 속담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사람들 사이에서 저가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는 고가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 보다 조금은 신뢰도가 낮은 편이다. 그리고 두 가지 제품이 사실 같은 제품이었다는 점을 實驗(실험)자에게 밝힌 후, 같은 제품이라는 것을 알고 난 뒤에도 처음 생각했던 것과 變化가 있는지, 본인이 브랜드 자체에 effect을 받았다고 생각하는지를 질문했다.
파우더 팩트의 경우에도 커피와 비슷한 맥락으로 實驗(실험)이 진행되었다.hwp( 30 )


레포트/공학기술

편견의 현장을 가다
편견의%20현장을%20가다_hwp_01.gif 편견의%20현장을%20가다_hwp_02.gif 편견의%20현장을%20가다_hwp_03.gif


편견의 현장을 가다


순서
편견의,현장을,가다,공학기술,레포트





설명
다.
커피는 맥도날드의 커피를 구매한 뒤 동일한 커피를 맥도날드의 커피 컵과 스타벅스의 커피 컵에 나눠 담았다. 그 후 實驗(실험)자가 보는 앞에서 각각의 커피가 스타벅스와 맥도날드의 커피라는 점을 주지시키며 커피를 시음하도록 했다. 둘 중 어느 것이 품질이 더 좋은지에 대해 설문한 뒤 인터뷰를 했고 인터뷰 내용은 커피 實驗(실험)의 인터뷰 내용과 동일한 질문을 사용하였다.) 이러한 상황에서 실제로 사람들은 제품을 선택하는 데에 있어서 품질보다는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편견으로 결정하는 경향을 보일 것 같다는 판단을 내려 實驗(실험)의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 (하지만 최근 저렴한 브랜드도 좋은 품질의 상품을 시판한다는 인식이 사람들에게 널리 퍼져 저렴한 브랜드에 대한 인식이 제고되었다는 평가를 하기도 한다. 인터뷰는 해당 브랜드를 왜 선택했는지, 그리고 선택을 할 때 브랜드가 effect을 끼쳤는지, 두 가지 제품의 품질에 차이가 있었는지를 질문했다. 파우더 팩트는 저가 브랜드 더페이스샵에서 구매하였고, 實驗(실험)자에게는 하나는 더페이스샵 팩트, 하나는 바비브라운 팩트라고 알려준 뒤 實驗(실험)을 진행하였다. 實驗(실험) 품목은 커피와 파우더 팩트 두 가지로 선정했다.

2. 實驗(실험) 방법
實驗(실험)은 동일한 제품에 대해 다른 intro 를 한 뒤 사람들의 reaction 을 묻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3.…(drop)
편견의 현장을 가다 , 편견의 현장을 가다공학기술레포트 , 편견의 현장을 가다


Download : 편견의 현장을 가다. 그리고 준비된 판넬에 어떤 커피가 더 맛있었는지를 스티커를 붙여 표시하도록 했고, 인터뷰를 진행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oinlink.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oinlink.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