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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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5 17: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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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국판매는 약사의 전문지식을 활용하여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 수 있는 장점(長點)이 있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약사들이 의약품이 아닌 건강 보조식품 판매에는 그다지 열성적이지 않고 자금회전이 느리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아직도 약국에 의한 판매는 많지 않은게 사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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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조식품의 관념과 시장현재상황에 대해 조사하고 풀무원식품의 신제품개발과 strategy에 관해 연구한 data(資料)입니다.
반면, 전문점이나 방문판매 조직을 통한 판매는 자금회전이 빠르고 적극적인 marketing 이 가능하므로 국내 업체들의 경우 주로 이 형태를 많이 이용하고 있다아 국내 111개 제조업체의 유통경로는 방문판매가 40%, 전문점 20%, 약국 12%, 총판 14%, 판매대행회사 10%, 기타 4%의 비율로 판매를 하고 있다아 이와 같이 건강 보조식품 전체 매출액의 약 70%가 방문판매에 의해 판매되고 있다는 것은 아직도 소비자가 건강 보조식품을 스스로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방문판매 사원의 권유에 의해 구입하고 있다는…(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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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강 보조식품
★ 국내의 건강 보조식품 시장
★ 기업이념 및 경영이념
★ 사업영역
★ 매출실적 및 시장점(長點)유율
★ 제품
★ 신제품 개발
★ 유통 및 촉진
★ 앞으로의 課題
건강 보조식품의 유통경로를 보면 약국을 통해 유통되기도 하지만 주된 유통경로는 건강 보조식품 전문점이나 대리점, 총판 그리고 방문판매 조직에 의한 판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