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inlink.co.kr 피아제(Piaget) 비고스키(Vygotsky)의 인지발달 theory(이론)의 비교 > coinlink7 | coinlink.co.kr report

피아제(Piaget) 비고스키(Vygotsky)의 인지발달 theory(이론)의 비교 > coinlink7

본문 바로가기

coinlink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피아제(Piaget) 비고스키(Vygotsky)의 인지발달 theory(이론)의 비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7 00:53

본문




Download : 피아제(Piaget) 비고스키(Vygotsky)의 인지발달 이론의 비교.hwp




수업과 지적 발달의 관계는 반드…(drop)

Download : 피아제(Piaget) 비고스키(Vygotsky)의 인지발달 이론의 비교.hwp( 90 )




본 보고서에서는 피아제와 비고스키의 각 theory(이론)에 대한 설명(explanation)과 두 theory(이론)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analysis하고 각 theory(이론)의 교수학습theory(이론)에 어떤 시사점을 주었는지 알아보고 교육적 적용에 대한 나의 생각을 서술하도록




,인문사회,레포트
피아제(Piaget) 비고스키(Vygotsky)의 인지발달 theory(이론)의 비교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피아제비고스키비교

설명
다. 발판제공은 근접발달대에 속한 해결해야할문제의 수행을 돕고 해결해야할문제 수행 능력이 커지면 점차 남의 도움이 덜 필요해진다.
가. 수업에서 발생론적 발달법칙
인간의 내적인 심리기능은 아동이 그가 속한 culture의 지식을 가진 성인과 상호작용을 함으로써 처음 된다된다.


피아제(Piaget)%20비고스키(Vygotsky)의%20인지발달%20이론의%20비교_hwp_01.gif 피아제(Piaget)%20비고스키(Vygotsky)의%20인지발달%20이론의%20비교_hwp_02.gif 피아제(Piaget)%20비고스키(Vygotsky)의%20인지발달%20이론의%20비교_hwp_03.gif 피아제(Piaget)%20비고스키(Vygotsky)의%20인지발달%20이론의%20비교_hwp_04.gif 피아제(Piaget)%20비고스키(Vygotsky)의%20인지발달%20이론의%20비교_hwp_05.gif 피아제(Piaget)%20비고스키(Vygotsky)의%20인지발달%20이론의%20비교_hwp_06.gif


본 레포트에서는 피아제와 비고스키의 각 이론에 대한 설명과 두 이론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분석하고 각 이론의 교수학습이론에 어떤 시사점을 주었는지 알아보고 교육적 적용에 대한 나의 생각을 서술하도록피아제비고스키비교 , 피아제(Piaget) 비고스키(Vygotsky)의 인지발달 이론의 비교인문사회레포트 ,


Ⅰ. 서론

Ⅱ. 본론

1. Piaget의 인지 발달 theory
1) Piaget의 인지 발달 theory 의 기본 개념(槪念)
2) Piaget의 인지 발달 단계
⑴ 감각운동기
⑵ 전조작기
⑶ 구체적 조작기
⑷ 형식적 조작기
3) Piaget theory 의 시사점

2. Vygotsky의 인지 발달 theory
1) Vygotsky theory 의 개요
2) Vygotsky theory 의 특징
⑴ 사고와 언어
⑵ 언어발달 4단계
⑶ 근접발달영역(Zone of proximal development : ZPD)
⑷ 발판화(scaffolding)
3) Vygotsky theory 시사점

3. Piaget theory 과 Vygotsky theory 의 비교
1) 유사점
2) 차이점

Ⅲ. 결론


4. 교육 및 수업에 주는 시사점

① 발달수준과 수업
비고스키는 아동의 진짜 중요한 발견은 혼자서 하는 것이 아니라 교사나 부모가 실제 행동으로 보이고 언어적으로 지시를 하면서 아동과 함께 하는 상황(가령 교사와 협동학습 상황)에서 일어난다고 보았다. 교사와 부모 등 전문가가 힌트를 주고, 격려하며, 시범을 보임으로써 아동을 돕는 것은 아동에게 해결해야할문제를 처음 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하는 것이다. 초보 학생도 이러한 상황을 거치면서 필요한 지식과 행동을 이해하고 내면화하여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간다.
따라서 학생의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학습활동을 강조하고 학생의 능력수준을 평가하여 현재 할 수 있는 것에 관심을 갖아야 한다. 이러한 원리는 교사의 수업이 바로 근접발달대에서 이루어져야 한다는 점을 시사하고 있다아

② 수업의 두 요소
수업의 중요한 두 요소는 상징체계를 조작, 통제하기 위해 수업과정에서 발생론적 발달법칙을 적용하고, 기호화 과정을 조직하는 것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oinlink.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oinlink.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