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관광상품의 槪念과 개발요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3 18:52
본문
Download : 신관광상품의 개념과 개발요인.hwp
따라서 신상품은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신상품뿐만 아니
라, 기존상품에 개량이 많이 된 경우 혹은 기존상품이 새로운 시장에 적용된 경우
도 포함한다. 그러나 기존상품에 약간의 개량이나 외형change(변화)만을 가한 경우는 제외
된다(김종배, 1990: 13).
소비자의 관점에서 신상품은 잠재고객이 새로운 것으로 인식하는 상품 ? 서비스
? 아이디어를 말한다.
신상품에 대한 정의(定義)는 다양한 관점에서 내려지고 있으며, 유형화하면 4가지로
요약할 ...
신관광상품의 개념(槪念)과 개발요인
목차
Ⅰ. 신관광상품의 개념(槪念)
1. ‘새로움’의 관점
2. 상품개발戰略과 신상품의 결합에 따른 견해
3. 시간에 따른 견해
4. 시advantage(장점) 유율에 따른 견해
Ⅱ. 신관광상품의 개발요인
1. 성공요인
2. 장애요인
3. 호텔신상품의 개발에 영향을 주는 요인
1) 재무적 목표(目標)
2) 판매 및 시advantage(장점) 유율 성장
3) 경쟁적 행동
4) 상품수명주기
5) 기술
6) 규제
7) 재료원가 및 이용가능성
8) 발명
9) 고객의 욕구
10) 제휴
11) 기존유휴시설을 이용한 상품개발
*출처
I. 신관광상품의 개념(槪念)
Crawford(1994)는 신상품을 `marketing 하는 회사의 새로운 상품(재화 또는 서비스)
으로서 일부 학자들은 재포지셔닝(새로운 용도)도 신상품으로 생각하지만, 촉진상
에 change(변화)만 있는 상품은 제외한다`라고 정의(定義)하였다. 먼저 기업관점에서 신상품은 기업 스스로가 신상품으로 간주하는 상업의 객체
로서의 상품을 총칭한다. 넷째, 시advantage(장점) 유율에 따른 견해이다(김종배, 1990: 13-17).
구체적인 신상품에 대한 견해는 다음과 같다. 둘째, 상품개발戰略과 신상품의 개념(槪念)을 연결시킨 견해이다. 첫째, 시간에 따
른 견해이다.
1) ‘새로움’의 관점
이 견해는 기업관점에서의 신상품과 고객관점에서의 신상품으로 구분할 수 있
다.
신상품에 대한 정의(定義)는 다양한 관점에서 내려지고 있으며, 유형화하면 4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아
첫째, 서로 다른 인식주체의 관점에서 `새로움`(new)이 인지될 수 있다는 견해
이다. …(생략(省略))
Download : 신관광상품의 개념과 개발요인.hwp( 36 )






신관광상품의 개념과 개발요인 , 신관광상품의 개념과 개발요인경영경제레포트 , 신관광상품 개념과 요인
다.
신관광상품의 槪念과 개발요인
순서
신관광상품의 槪念과 개발요인
설명
신관광상품,개념과,요인,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신관광상품의 개념(槪念)과 개발요인
목차
Ⅰ. 신관광상품의 개념(槪念)
1. ‘새로움’의 관점
2. 상품개발戰略과 신상품의 결합에 따른 견해
3. 시간에 따른 견해
4. 시advantage(장점) 유율에 따른 견해
Ⅱ. 신관광상품의 개발요인
1. 성공요인
2. 장애요인
3. 호텔신상품의 개발에 영향을 주는 요인
1) 재무적 목표(目標)
2) 판매 및 시advantage(장점) 유율 성장
3) 경쟁적 행동
4) 상품수명주기
5) 기술
6) 규제
7) 재료원가 및 이용가능성
8) 발명
9) 고객의 욕구
10) 제휴
11) 기존유휴시설을 이용한 상품개발
출처
I. 신관광상품의 개념(槪念)
Crawford(1994)는 신상품을 `marketing 하는 회사의 새로운 상품(재화 또는 서비스)
으로서 일부 학자들은 재포지셔닝(새로운 용도)도 신상품으로 생각하지만, 촉진상
에 change(변화)만 있는 상품은 제외한다`라고 정의(定義)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