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국 초등교원 교육체제 비교 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9 14:50
본문
Download : 주요 외국의 초등교사 양성체제에 대한 검.hwp
지금까지 국내에서 수행된 국제비교연구 중에는 외국 제도의 강점을 추출하여 이를 우리나라에 introduction할 목적으로 행해졌던 것이 상당수 있다아 이 연구 중에는 Noha가 지적한 자국우월주의 오류가 아니라 반대로 자국열등주의 오류…(To be continued )
순서
다. 외국의 실정을 잘 모르는 채 문헌에 의해서만 비교 분석을 할 경우 이러한 오류를 범하기 쉽다.
Download : 주요 외국의 초등교사 양성체제에 대한 검.hwp( 43 )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주요국 초등교원 교육체제 비교 分析






Ⅰ. 서론, , Ⅱ. 초등교원 교육체제 비교, , Ⅲ. 다른 나라의 사례가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 , Ⅳ. 맺는 말, , 자료를내려받다 : 86K
초등교원,교육체제,교육개혁,사범교육,레포트
Ⅰ. 서론, , Ⅱ. 초등교원 교육체제 비교, , Ⅲ. 다른 나라의 사례가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 , Ⅳ. 맺는 말, , FileSize : 86K , 주요국 초등교원 교육체제 비교 분석사범교육레포트 , 초등교원 교육체제 교육개혁
Ⅰ. 서론
Ⅱ. 초등교원 교육체제 비교
Ⅲ. 다른 나라의 事例(사례)가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
Ⅳ. 맺는 말
외국 제도를 분석하고 비교함으로써 우리는 우리 제도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다아 Noha(1986: 159-160)에 따르면 다른 나라의 교육 제도나 이념, 그리고 경험을 비교 분석하고자 할 때 오류를 줄이려면 외국 事例(사례)가 바람직한 결과를 가져온 구체적인 상황에 대한 주의 깊은 분석이 필요하고, 외국 제도를 잘못 이해하는 오류를 경계해야 하며, 자국우월주의도 조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