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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태지역 시민윤리교육의 성과 및 과제(problem)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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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9 2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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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태지역 시민윤리교육의 성과 및 과제(problem) 연구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Ⅰ. 연구의 개요, Ⅱ. 시민윤리교육의 理論적 틀, Ⅲ. 일본 시민윤리교육의 성과 및 과제(problem), Ⅳ. 싱가포르 시민윤리교육의 성과 및 과제(problem), V. 결론: 한국의 시민윤리교육을 위한 시사점, , 파일크기 : 554K

순서
아태지역,시민윤리교육,PCCG,예절운동,민주시민,사범교육,레포트


Ⅰ. 연구의 개요, Ⅱ. 시민윤리교육의 이론적 틀, Ⅲ. 일본 시민윤리교육의 성과 및 과제, Ⅳ. 싱가포르 시민윤리교육의 성과 및 과제, V. 결론: 한국의 시민윤리교육을 위한 시사점, , FileSize : 554K , 아태지역 시민윤리교육의 성과 및 과제 연구사범교육레포트 , 아태지역 시민윤리교육 PCCG 예절운동 민주시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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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연구의 개요
Ⅱ. 시민 윤리교육의 theory(이론)적 틀
Ⅲ. 日本 시민 윤리교육의 성과 및 Task
Ⅳ. 싱가포르 시민 윤리교육의 성과 및 Task
V. conclusion : 한국의 시민 윤리교육을 위한 시사점


시민 윤리교육은 민주시민 으로서의 갖추어야할 자질의 함양 및 바람직한 윤리관의 형성을 目標(목표)로 하는 교육이라고 할 수 있다 시민 윤리교육은 가정, 학교, 사회, 국가적 차원뿐만 아니라 학교에서의 도덕-윤리교육, 민주시민 교육, 공민교육, 사회과교육, 학교행사 등을 통해서 다양한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日本 의 경우 1945년 패전직후 마련된 공민교육을 통해서 처음 된 학교에서의 시민 윤리교육은 소-중학교의 사회과, 도덕 및 고등학교의 공민과를 통해서 주로 이루어지고 있다 싱가포르의 경우 1959년 자치국이 된 이후 학교에서의 공민 및 도덕교육, PCCG를 통한 시민 윤리교육 및 사회에서의 예절운동 및 다양한 캠페인 등을 통해서 매우 체계적으로 시민 윤리교육을 실시해오고 있다 日本 과 싱가포르는 이처럼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시민 윤리교육을 실시해오고 있고 다른 아태지역 국가들에 비해서 높은 수준의 시민 윤리의식을 보이고 있다 이처럼 日本 과 싱가포르가 같은 유교culture권에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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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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