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특수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4 10:27
본문
Download : 유아특수 교육.hwp
관련 보고서를 작성하시려는 분들에게 활용이 되길 바라며, 즐거운 학교생활 보내세요. , 유아특수 교육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유아특수 교육
Download : 유아특수 교육.hwp( 70 )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특수교육 동향
2. 유아특수교육 평가
3. 유아특수교육 과정
4. 유아특수교육 environment(환경)
가. 물리적 environment(환경)
나. 인적 environment(환경)
Ⅲ. 결 론
2000년 전국 129개 특수학교 243학급, 53개 유치원, 56개 특수학급, 6개 유아특수학교 등에 재학중인 1,897명만이 무상교육을 받고 있는데(교육부, 2000), 이는 의무교육 대상인 초등학교 특수학급 학생 20,969명과 특수학교 초등부학생 10,276명의 약 6.1%에 불과한 수치를 나타내는 것이며, 복지단체 부설 및 사설 유아특수교육기관 등 약 350개 기관에서 교육받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나머지 약 6,400명의 장애유아는 대부분 무상교육의 혜택을 누리지 못하고 있다(김정은, 2001).
2. 유아특수교육 평가
유아특수교육에서 평가란 장애아동을 조기에 발견 및 선별, 판별 및 배치, 교육계획수립, 아동의 수행향상의 점검 및 프로그램(program]) 평가 등의 각 단계에서 아동에 대한 각종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다. 유아특수교육의 내역과 평가, 과정, 環境(환경)에 대해 자세하게 요점한 리포트입니다. 또한 진단·평가는 표준화된 정보를 수집하는 평가의 전체단계, 진단과정에서 아동의 성취수준 또는 일반적 능력을 측정(測定) 할 때 사용되며 이러한 평가를 통해 장애아동을 조기에 발견, 이들 아동의 장애유형 및 정도, 발달지체 정도를 확인함으로써 특수교육서비스 대상 여부를 결정하며, 개인에게 적절한 교육을 제공하는 개별화 교육계획(IEP: Individualized…(省略)
순서
유아특수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었습니다.
유아특수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었습니다. 유아특수교육의 현황과 평가, 과정, 환경에 대해 자세하게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관련 보고서를 작성하시려는 분들에게 활용이 되길 바라며, 즐거운 학교생활 보내세요.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