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자동차산업 부품공급구조의 중층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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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0 2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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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III. 日本(일본)의 경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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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산업부품공급구조의중층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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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IV. 부품공급구조의 중층화대안:日本(일본)의 경험이 주는 시사점
일본의 발달된 중층화된 부품공급구조는 일본 자동차산업의 경쟁력을 뒷받침하는 중요한 원천이다. 기술영역의 세분화에 의해 기술개발과 개선의 기회를 모든 기업차원으로 확대시키고 그 기술을 다시 사회적 분업 네트워크를 통해 최종조립공정에 흡수된다된다. 완성차업체와 멀어질수록 부품의 조립도는 낮아지고 공급업체의 수는 많아진다. 자동차조립에 필요한 수많은 부품은 1, 2, 3, 4차 계층화된 피라밋형 구조 속에 들어가 있는 부품업체가 단계를 밟아 순차적으로 생산하여 공급된다된다.
중층적 부품공급구조가 갖는 advantage(장점) 은 기술분업과 정보전달에서의 효율성으로부터 나온다.
중층화된 부품공급구조는 기술분업의 효율성을 높인다.
구미의 완성차업체들도 일본과의 경쟁속에서 그와같은 부품공급구조를 도입하고 있다아 약화된 경쟁력을 회복하기 위해 외주비율을 늘리는 한편, 직거래 부품업체는 조립도가 높은 부품을 공급하도록 선별한다. 전文化(문화)와 장기계속거…(To be continued )
II. 부품공급구조의 중층화대안을 둘러싼 논란
I. 부품공급구조 중층화의 必要性
,경영경제,레포트
I. 부품공급구조 중층화의 필요성 II. 부품공급구조의 중층화방안을 둘러싼 논란 III. 일본의 경험 IV. 부품공급구조의 중층화방안:일본의 경험이 주는 시사점자동차산업부품공급구조의중층화 , [A+] 자동차산업 부품공급구조의 중층화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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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완성차업체와 가까워질수록 부품의 조립도는 높아지고 공급업체의 수는 줄어든다. 직거래 부품업체의 수를 줄이고 부품업체들을 대형화하고 분업구조의 중층화를 진행시키고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