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희망의 인문학 재구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15:46
본문
Download : 희망의 인문학.hwp
Ⅲ. conclusion
1. ‘빈곤’의 게임 : 定義(정이)
주제 : 희망의 인문학을 읽은후 平生敎育(평생교육)과 관련지어 재구성 발표
순서
Ⅰ. 서론
2. ‘정치’와 빈곤 : 인문학을 통한 정치적 삶의 확립
Download : 희망의 인문학.hwp( 65 )
평생교육방법론 중간평가 조별 레포트 주제 : 희망의 인문학을 읽고 평생교육과 관련지어 재구성 발표 참고 : 희망의 인문학, 평생교육방법 참고자료 : 희망의 인문학(얼 쇼리스 저), 평생교육방법론(김종두 저)
참고 : 희망의 인문학, 平生敎育(평생교육)방법
설명
- 목차 -
< 희망의 인문학 : 클레멘트 코스 기적을 만들다 >
3. ‘무력’의 포위
平生敎育(평생교육)방법론 중간평가 조별 report





현대 자본주의 사회에서 반드시 존재하는 것은 ‘부(富)’와 ‘가난(家難)’이다. 우리가 살아가는 사회는 이 경쟁에서의 승자를 부자-권력층-로, 패자를 가난한 자-빈곤층-로 이야기한다. 이 사회를 살아가는 사람들은 자본, 권력과 같은 ‘부’와 ‘부유함’을 누리기 위해 경쟁하고, 누군가는 반드시 승리하지만 누군가는 반드시 패하게 되어있다.
레포트 > 교육계열
(중략)
Ⅱ. 희망의 인문학 재구성 : ‘가난’에 관한 이론(理論)
희망의 인문학, 얼 쇼리스, 평생교육방법론, 평생교육, 평생교육방법, 평생학습
Ⅰ. 서론
참고자료(資料) : 희망의 인문학(얼 쇼리스 저), 平生敎育(평생교육)방법론(김종두 저)
5. 클레멘트 코스와 인문학
4. ‘노동’에 대한 그릇된 생각
희망의 인문학 재구성
다. 경쟁에서 유리한 고지를 먼저 점한 승자들은 가지고 있는 권력을 유지․존속․확장하기 위해 계속 부유해질 수밖에 없고, 경쟁에서 밀려난 패자들은 계속 가난해질 수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