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戰略] 현대카드의 戰略 分析(분석) 및 평가와 발전 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00:37
본문
Download : 현대카드 전략분석.hwp
www.seri.org
현대카드처럼 마케팅 하라. - 추성엽, 토네이도, 2009
3. SWOT 분석
현대카드의 전략 분석 및 평가와 발전 방향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hyundaicard.com blog.hyundaicardcapital.com www.seri.org www.moneytoday.co.kr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현대카드 현대캐피탈의 변화와 혁신 - 김성수,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2011 현대카드처럼 마케팅 하라. - 추성엽, 토네이도, 2009 대한민국 마케팅 성공신화 - 노희운, 형설라이프, 2009 맞수기업열전 - 정혁준, 에쎄, 2009 디자인 + 마케팅 - 이장우, 21세기북스, 2007 시장 후발주자의 브랜드 차별화 전략, 현대카드 M - 김상호, emars, 2005
6. 향후 발전 방향
신한카드 현대카드 , 삼성카드 현대카드 , 브랜드이미지광고 , 브랜드마케팅성공사례 , 서비스경영성공사례 , 서비스경영마케팅전략 , 디자인경영성공사례 , 디자인마케팅성공사례 , 브랜
설명
디자인 + 마케팅 - 이장우, the twenty-first century북스, 2007
5. 현대카드 전략(戰略) 평가
[경영戰略] 현대카드의 戰略 分析(분석) 및 평가와 발전 방향
순서
그리고 2007년에는 능률협회 컨설팅 선정 2007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신용카드 부문 1위로 선정되는 등 단기간에 빠른 성장을 보여주었다.
www.hyundaicard.com
(2) 커뮤니케이션 전략(戰略)
Download : 현대카드 전략분석.hwp( 94 )
2. environment 분석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현대카드의 戰略 分析(분석) 및 평가와 발전 방향에 대한 A+ 레포트
(2) 서비스 전략(戰略)
(3) 디자인경영
시장 후발주자의 브랜드 discrimination화 戰略, 현대카드 M - 김상호, emars, 2005





(3) Opportunity
www.hankyung.com
대한민국 마케팅 성공신화 - 노희운, 형설라이프, 2009
(4) 차별화된 마케팅
(1) 상품개발 전략(戰略)
www.etoday.co.kr
4. 현대카드 전략(戰略) 분석
(3) 사회공헌 활동
www.moneytoday.co.kr
(2) Weakness
(3) 비전
(1) 고객가치 경영
(1) 개요
www.fnnews.com
(2) 연혁
현대카드는 2001년 10월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이 ㈜다이너스클럽코리아를 인수하여, 현대카드㈜로 사명하였다.
다. 현대카드 현대캐피탈의 change(변화)와 혁신 - 김성수, 서울대학교출판文化원, 2011
(4) Threat
맞수기업열전 - 정혁준, 에쎄, 2009
7. 최종 結論(결론)
blog.hyundaicardcapital.com
www.dt.co.kr
www.munhwa.com
[참고자료(資料)]
1. 현대카드 intro
(1) Strength
디자인경영의 대표 사례(instance)라고 볼 수 있는 알파벳 카드, 블랙카드 그리고 퍼플 카드 등의 여러 카드를 선보이는 현대카드는 신용카드시장에서 후발업체임에도 불구하고 그들만의 경영전략(戰略) 으로 4년 여 만에 국내 카드업계 최초로 유효회원 수 500만 명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현대카드는 2003년 5월 ‘현대카드M’ 을 출시하며 포인트 선 지급 서비스인 ‘세이브 포인트 제도’를 업계 최초로 도입했으며 2004년 1월 ‘현대카드C’를 처음 으로 9월 ‘현대카드S’, 2007년 4월 ‘현대카드V’를 출시하는 등 알파벳 카드 시리즈를 계속해서 선보이고 있다. 또한 시장점(長點)유율도 2002년 1.8%에서 2006년에는 13.2%까지 끌어올리는 놀라울 만한 성과를 기록하였다. 슬럼프에 빠진 카드 시장 내 상황과 후발 주자라는 악조건 속에서 뒤늦은 출발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현대카드는 현재 ‘500만 회원 유치’와 ‘카드 업계 내 수익 창출률 2위’라는 명성을 창조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