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보육및교육기관에서의 장학의 必要性과기본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20:12
본문
Download : 20042m_uakoyukkikawnyuny.hwp





Ⅰ.장학의 necessity
주삼환, 「지식정보사회의 교육과 행정」, 서울:학지사, 2000
영유아보육및교육기관에서의 장학의 必要性과기본방향
(유아교육기관운영)
장학의 necessity 은 교사의 전문적 성장을 통하여 학생들의 바람직한 성장 발달이 이루어지도록 效果적 학습을 촉진시키는 일이다. 장학의 보다 직접적인 necessity 은 교수-학습의 improvement을 위한 전문적 기술적 조언을 함으로써 교사들의 행동變化를 통하여 수업improvement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활동이며, 간접적인 necessity 은 교사, 교육과정, 교육환경, 지도성이 상호작용하여 교육의 效果를 높이는 학교경영의 일부라고 할 수 있따
설명
Ⅱ. 장학의 기본방향
김진춘, 교욱관리기술, 1989. 1월호
영유아 장학 보육 교육기관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장학은 학생들의 학습을 촉진시키고 교육조직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교사의 행동에 직접적인 influence을 주는 학교조직의 formula적인 노력이며, 교사 개인이나 교사집단에 봉사하는 활동으로서 교수활동의 improvement에 특별히 도움을 주고자 교사를 대상으로 제공하는 노력의 한 방법이며, 학생들의 성장과 발달을 증진시키기 위하여 교사들의 활동을 전문적으로 improvement, 향상시키는 일이며, 수업 improvement이 목적이고 그 실천 방법은 교사의 행위에 접근하여 전문적으로 조력한 활동이라 할 수 있따
이윤식, 「장학론: 유치원․초등․중등 자율장학론」, 서울: 교육과학사, 2000
영유아 장학 보육 교육기관 / 장학론:이론■연구■실제.김정한.서울.학지사.2002 교육사회학.송병순.서울.문음사.2002 이윤식, 「장학론: 유치원․초등․중등 자율장학론」, 서울: 교육과학사, 2000 주삼환, 「지식정보사회의 교육과 행정」, 서울:학지사, 2000 김진춘, 교욱관리기술, 1989. 1월호 장학론:유치원■초등■중등 자율장학론.이윤식.서울.교육과학사.1999 (유아교육기관운영)
Download : 20042m_uakoyukkikawnyuny.hwp( 38 )
영유아 장학 보육 교육기관 / 장학론:theory ■연구■실제.김정한.서울.학지사.2002
순서
장학론:유치원■초등■중등 자율장학론.이윤식.서울.교육과학사.1999
교육사회학.송병순.서울.문음사.2002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