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령전기 언어발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16:37
본문
Download : 학령전기 언어발달.hwp
학령전기 언어발달에 대한 레포트(report) 자료(data)입니다. 效果적인 의사소통의 기본은 정확하게 듣고 상대방과 상황의 맥락에 맞게 말하는 것이다.





이는 성인에게도 쉬운 일이 아니지만, 학령전기 유아는 나름대로의 效果적인 의사소통 기술을 가지고 있따 샤츠와 젤먼(Shatz & Gelman, 1973)은 4세 유아에게 2세 영아와 성인을 대상으로 장난감의 작동방법을 설법해 보도록 하였다. 즉, 주변 사람이 어떻게 듣고 말하는지를 observe하고 모방하는 것, 타인의 reaction(반응)에 의해서 效果적으로 말하도록 강화되는 측면이 분명히 존재한다. 3-4세가 되면 3, 4개의 단어를 연결할 수 있기 때문에 주어, 목적어, 동사로 이루어지는 기본적인 문장을 만들 수 있따 그리고 5~6세가 되면 6, 7개의 단어를 연결한 문장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언어 습득은 생득적인 언어 습득기제에 의한 것이지만, 동시에 주변 사람과의 언어생활 경험을 통해 강화되는 것이다.
자료제목 : 학령전기 언어발달 학령전기 언어발달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순서
학령전기 언어발달
개념정의,특징특성,종류유형
설명
학령전기 언어발달 핵심 내용만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하였습니다.
다.
<학령전기 언어발달>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2세 이후부터 말할 수 있는 어휘가 증가하는데, 명사의 확장으로 시작하여 동사의 확장으로 이어진다.
資料명 : 학령전기 언어발달
학령전기 언어발달의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보고서 資料입니다.
정확하게 듣는 능력도 학령전기와 학령기를 거쳐 점차적으로 improvement(개선)된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학령전기 언어발달
자료(data)title proper(제목) : 학령전기 언어발달
... 이하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때 양육자는 자신의 욕구와 감정을 언어로 표현하는 것이 훨씬 效果적인 의사소통 방법임을 알려 주어 유아의 표현 언어 사용을 유도하고 격려해야 한다. 따라서 이 시기에는 타인과 效果적인 의사소통을 하도록 지도해야 한다. <학령전기 언어발달>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따라서 이 시기 유아의 언어발달을 위해서는 유아가 언어 사용을 많이 하도록 격려하고 적극적으로 reaction(반응)해 주는 양육자의 태도가 중요하다. 특히 만 3세를 지나 표현연어가 발달하면 그 이전에 돌출적인 행동, 칭얼거림이나 울음, 떼를 쓰거나 고집을 피우는 것으로 자신의 욕구와 감정을 표현하던 것에서 벗어나 언어를 통해 이를 표현하게 된다. 2세 전후의 영아는 대화의 맥락에 맞지 않는 reaction(반응)을 자주 보인다. 흥미롭게도 4세 유아는 2세 영아에게는 장난감의 작동방법을 훨씬 더 자세하게 說明(설명) 하였고, 상대방의 관심을 모을 수 있도록 자, 봐. 이거 봐봐.와 같은 말을 더 많이 사용하였으며, 좀 더 단순하고 쉬운 말로 說明(설명) 하였다.
Download : 학령전기 언어발달.hwp( 11 )
학령전기 시기에는 타인의 말을 이해하는 능력이 크게 증가하고, 사용하는 어휘 수와 문장의 길이가 길어져서 기본적인 의사소통이 가능해진다. 영아기가 말소리, 단어를 습득하는 시기라면, 학령전기는 언어를 사회적 상호작용의 도구로 활발하게 사용하기 시작하는 시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