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마케팅 환경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1 13:17
본문
Download : 기업의 마케팅 환경분석.ppt
기업의 마케팅 환경analysis
ex) IMF사태와 같은 경제환경의 change(변화)
본 자료는 마케팅 환경analysis에 대한 자료로 기업의 거시환경 요인과 미시 환경요인 그리고 관련 사례 등에 대해 각각 상세하게 설명(explanation)한 자료임
- 시장 기회 제공 (opportunity)
→ 3,600만대의 휴대폰에 디지털 카메라와 MP3가 장착되면서 시장규모 확대





--> 개인연금에 대한 법률제정 : 가장 규모가 큰 연금보험시장 제공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시장 위협 발생(threaten)
* 마케팅 환경의 槪念
[목 차]
- 기업의 마케팅目標(목표) 달성에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기업 내· 외부 요인들의 집합
[본 문 내 용]
마케팅 환경분석, 거시환경 요인, 미시환경 요인, 코즈마케팅, Cause Marketing, 웨어러블 컴퓨터, ISO 9000, ISO14000, 양적완화
본 자료는 마케팅 환경분석에 대한 자료로 기업의 거시환경 요인과 미시 환경요인 그리고 관련 사례 등에 대해 각각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0 마케팅 환경(Marketing environment)
--> 경유가격 인상으로 급성장하던 SUV 자동차시장의 매출 감소
--> 소비자의 가격민감성에 의해 미샤와 같은 저가 화장품업체의 시장 진입
--> IT 기술환경의 발전 : 와이브로, DMB와 같은 새로운 통신기술의 도입
순서
설명
제3절. 마케팅 환경 관리
제2절. 기업의 미시 환경 요인
제1절. 기업의 거시 환경 요인
0 환경이 중요한 이유
Download : 기업의 마케팅 환경분석.ppt( 91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