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발 활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8 22:14
본문
Download : 계발 활동.hwp
● 문구 캐릭터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문구, 팬시회사에서 개발된 캐릭터들이 있는데 이는 기술개발이나 기술혁신의 여지가 거의 없고 제품간의 discrimination적인 이미지가 주요한 문구용품에 귀엽고 예쁜 캐릭터를 개발하여 디자인적인 요소에서 부가가치를 더해 상품으로 재창조하는 것이다. 영상매체 캐릭터중에서도 애니메이션 캐릭터는 캐릭터산업의 근간이라고 할 수 있다
애니메이션 캐릭터는 크게 미국류, 日本 류를 비교해 볼 수 있다 미키마우스, 뽀빠이, 톰과 제리로 대표되는 미국류의 캐릭터는 장기 캐릭터(Long-term Character)가 많고 이에 반해 웨딩피치, 마법소녀 리나, 세일러 문 등의 日本 류의 캐릭터는 방영기간을 전후한 비교적 단기간(Short-term)의 유행을 기반으로 문구, 팬시류 위주로 상품화가 이루어진다.
순서
Download : 계발 활동.hwp( 24 )






설명
Ⅰ. 계발 활동
1. 계발 활동의 characteristic(특성)
2. 계발 활동의 goal(목표)
3. 계발 활동의 지도
4. 계발 활동의 평가
Ⅱ. 학술 문예 활동
1. 만화그리기
2. 연극하기
① 사용목적과 기능에 따른 캐릭터
매체로서의 캐릭터는 사용 목적과 커뮤니케이션 기능에 따라 구분된다
● 영상매체 캐릭터
영상매체 즉 영화나 TV, 비디오, 그밖의 멀티미디어에 등장한 주인공 캐릭터를 말하며 이들 캐릭터를 활용하여 상품화하는 사업을 우리는 흔히 `캐릭터 산업`이라고 한다. 그러나 …(skip)
계발활동(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계발활동(레포트) , 계발 활동경영경제레포트 ,
계발 활동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