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차의료강화를위한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0 23:14
본문
Download : 일차의료강화를위한가.hwp
이러한 모든 활동이 가능해지려면 무엇보다 가정이학 내부의 동의와 공동의 결의, 그리고 이에 기초한 광범위한 지도력과 개인 활동역량의 형성이 중요할 것이다.
일차의료강화를위한가
Download : 일차의료강화를위한가.hwp( 20 )
일차의료강화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일차의료강화를위한가 , 일차의료강화를위한가의약보건레포트 ,
레포트/의약보건






,의약보건,레포트
설명
일차의료강화를위한가
다.
4) 집단적이고 조직적인 사업
이것은 가정이학만의 자발적 주치의 등록제와 같은 독자적인 사업일 수도 있고, 지歷史회 건강증진과 같은 공공 보건사업에 참여하는 형식이 될 수도 있다아 이를 통해 대국민 서비스가 가능한 것은 물론이고, 내부적으로는 가정이학의 방향을 집단적으로 논의·점검할 수 있고, 정부에 관련되어는 정책적 신뢰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일차의료와 관련된 공동의 교육활동, 지침제공, 교육data(자료) 배포, 캠페인, 홈페이지를 통한 홍보 등이 주된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중요한 정보 제공자인 언론인, 다른 보건의료 직종, 다른 전문과목 의사, 공무원, 타 직종의 지도자 등에 대한 직접·간접 교육도 고려할 만하다. 형식적으로는 공동의 대외적 이미지(image)를 만들고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아
좀 더 적극적인 활동이 가능하다면 ‘대변인 제도’ 같은 것을 도입할 수 있다아 신뢰할 만한 건강정보가 매우 드물고 혼란스러운 상황에서, 정기적은 물론 사안이 생길 때마다 公式 적으로 건강문제에 대한 가정이학의 견해와 입장을 밝힐 수 있다면 대국민, 대정부 위상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다. 이 때 새로운(혹은 다시 강조하는) 조직文化(문화)의 核心(핵심)적 내용은 …(To be continued )
순서
일차의료강화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보건의료 정보 제공자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도 필요하다. 이는 말하자면 조직文化(문화)(organizational culture)의 형성 혹은 혁신을 의미한다.
3) 홍보와 대국민 교육
일반인이나 환자들에 대한 집단적 교육·홍보도 빼 놓을 수 없다.
나는 곳 중의 하나가 바로 일차의료 진료현장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특히 이것은 개인 차원이 아닌 조직과 체계수준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필요하다. 따라서 어떤 형태로든 개원의가 참여하거나 주도하는 연구사업이 활성화되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