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INE] 매매춘과 페미니즘 그 새로운 담론을 위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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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30 03:5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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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틀러를 비롯한 일부 패미니스트들은 매매춘이 도덕적으로, 윤리적으로 잘못 되었기 때문에 추방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매춘에 대한 관념 定義(정이)는 시대와 사회에 따라 다르게, 즉 탕녀에서 성 노동자로까지 관념 변화를 보여준다. 기원전 5천 년 전 신전 매춘 형태에서 스타트해 오늘날의 부정적인 이미지의 매춘까지 이어져온 것이다.
매매춘에 대한 사회주의 페미니스트들은 그것이 자본주의 체제의 부산물이기 때문에 사라져야 한다고 했다. 하지만 많은 다른 형태의 위험성 많은 직업과 비교해보면 비합리적인 주장이란 것을 알 수 있다아 온정주의 페미니스트들은 매춘 여성이 성병 보균자라는 기존 담론 대신에 남성들이 성병을 실어나른다고 규정했다. 이러한 관점의 논의들을 매매춘 도덕적 페미니즘이라고 부르고자 한다.
매매춘이…(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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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매춘과페미니즘그새로운담론을위하여
매매춘과 페미니즘 그 새로운 담론을 위하여 쓴 reference(자료)입니다. 진정으로 매춘 여성들을 보호하려면 이른바 건전한 市民들이 그들을 적대적이고 경멸적인 태도로부터 보해해야하고 그러한 태도를 묵인하는 사회 環境을 바꿔야한다.
온정주의적 페미니즘의 core은 매춘 여성이 처해 있는 위험성 때문에 매매춘을 반대한다는 것이다.
버틀러는 매매춘과 매춘여성을 뚜렷하게 분리했다. 이전에는 매춘 여성이 매매춘을 대변하는 것으로 간주되었고, 매매춘에 관련된 남성의 존재는 배제되고 은폐되었다. 하지만 실증적인 와 역사(歷史)적인 경험에 비추어볼 때 매매춘은 자본주의 체제에 따른 사유 제산제에 의해 형성된 것이 아니라 종교적 신념과 재생산을 위한 사회적 역할에 의해 생겨난 것이므로 자본주의 체제 이전이나 이후에도 존재해왔다. 도덕주의 패미니스트들은 매매춘과 여성을 분리하는 데는 성공했지만 매매춘을 도덕적 윤리와 분리하지는 못했고 매매춘을 근절하고 추방되어야 할 대상이라고 규정할 뿐 대안을 제시하지 못했다. 매매춘과페미니즘그새로운담론을위하여 , 매매춘과 페미니즘 그 새로운 담론을 위하여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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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본적으로 매매춘에 대한 관념 규정은 매춘 여성을 억압하는 데 이용되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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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어떤 기준으로 매춘부를 규정하는가에 대상으로하여는 오랜 역사(歷史)에 걸쳐서 意見이 분분했고 많은 사람들이 매매춘의 모든형태를 포괄하는 定義(정이)를 내리려고 노력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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