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학습 운영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2 12:50
본문
Download : 평가학습 운영 방안_145296.hwp
평가 문제의 해결은 개인 활동으로 이루어지는데, 여기에서 문제점(問題點)은 문제 해결 속도가 다르기 때문에 문제를 빨리 해결한 학생에 대한 시간 이용 방법을 고려해야 한다.
③ 평가 해결해야할문제 해결하기
앞에서 배운 원리와 개념(槪念)의 일반화를 위해 습득한 전략(strategy)을 적용하여 평가 문제를 해결하는 활동을 한다. 또한 평가의 목적이 일차적으로는 학습자의 성취 수준을 판단하는 것이지만, 그보다는 교수-학습 방법의 개선이나 개별 학습자의 학습 과정을 分析(분석)하여 학습 능력의 향상을 위한 자료(data)로서의 기능도 있음에 유의해야 한다. 특히 이 단계에서 직접 교수 모형의 시범 보이기 과정을 다시 활용하면 effect적일 수 있다
학습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은 다음, 그 방법에 따라 학습의 계획과 절차를 수립할 수도 있고, 학습의 계획과 절차를 설정한 다음 학습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모색할 수도 있다 이 둘을 반드시 해야 할 필요는 없고, 해결 방법을 탐색하는 활동으로 이 단계를 대체할 수 있을 것이다.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평가학습 운영 방법
순서
Download : 평가학습 운영 방안_145296.hwp( 96 )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는 활동이다. 결과에 대한 해석은 교사가 중심이 되어 설정한 절대적 해석, 개인의 성취도를 동료나 다른 집단과 비교하여 판단의 기준으로 삼는 상대적 해석…(省略)
② 평가 課題 해결 방법 알기
다. 이 단계에서 학습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과 순서가 모색되는데, ...
설명
② 평가 과제 해결 방법 알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는 활동이다.
한편 평가 결과는 개인적인 면과 집단적인 면에서 해석·활용되어야 한다. 여기서 이뤄지는 평가는 심화·보충학습을 위한 진단의 성격도 갖기 때문에 그 결과의 활용은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이 단계에서 학습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과 순서가 모색되는데, ... , 평가학습 운영 방안인문사회레포트 ,
② 평가 해결해야할문제 해결 방법 알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는 활동이다.
④ 평가하기
학생이 평가 문제를 잘 해결하였는지를 동료 평가와 자기 평가, 교사 평가 등의 방법으로 평가를 한다. 이 단계에서 학습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과 순서가 모색되는데, 교사 주도로 할 수도 있고, 학생 주도로 할 수도 있으며, 교사와 학생이 협동하여 할 수도 있다 교사 주도로 학습의 순서와 방법이 제시되면 직접 교수 모형(현시적 교수법)의 아이디어를 활용하는 것이 되고, 교사와 학생이 협동하여 학습문제를 추구할 때는 상보적 모형의 아이디어를 활용하는 것이 된다된다.